반려견을 위한 음악 채널, 릴렉스 마이 도그

유튜브의 '릴렉스 마이 도그(relax my dog)' 음악 채널은 몇 백만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 반려견의 균형 잡히고 행복한 생활에 확실한 도움이 된다. 장점이 너무나 명백한 채널로 시간과 인내심을 가지고 이 채널을 이용한다면 반려견의 행동 문제를 성공적으로 줄일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음악 채널, 릴렉스 마이 도그

마지막 업데이트: 01 2월, 2020

음악이 인간은 물론, 반려동물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이것이 바로 갈수록 더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을 안정시키기 위해 음악을 이용하는 이유이다. 오늘은 그중 릴렉스 마이 도그 라는 채널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릴렉스 마이 도그: 혼자 집을 지키는 개를 위한 채널 

이 유튜브 채널은 유명한 매우 흥미로운 채널로 개가 좋아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한다.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집을 비울 때 혼자 집을 보는 반려견을 안정시키고 외로움을 덜 느끼게 해주기 위해 이 채널을 틀어 놓고 나간다.

이 채널은 몇 백만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반려견에게 이 채널을 듣게 하는 것이 좋은 생각일까? 물론이다! 이제부터 반려견에게 ‘릴렉스 마이 도그’를 언제 들려주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반려견이 아직 새끼 강아지일 때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새끼 강아지 역시 모든 것을 마치 스펀지처럼 흡수한다. 음악이 개를 안정시키고 차분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독특한 평온함의 상태로 만들어준다는 사실은 이미 입증되었다. 새끼 강아지에게 음악을 들려주는 것은 이들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미래에 공격적인 행동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려견이 혼자 집을 지킬 때 틀어주면 좋다

직장 생활을 하는 보호자와 함께 사는 반려견들은 하루 중 매우 긴 시간을 혼자 있어야 한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개들은 스트레스나 불안함을 느낄 수 있고 심지어 공격적인 행동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러면 지루함을 느끼거나 우울증을 앓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릴렉스 마이 도그는2

음악을 들려주는 것, 특히 ‘릴렉스 마이 도그 채널’의 음악처럼 개를 위한 음악을 들려주는 것은 개들이 외로움을 덜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안정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심지어 잠드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우 불안함을 느낄 때

반려견이 매우 불안함을 느끼거나 항상 가만히 있지 못하고 움직여 다닌다면 음악은 이들을 진정시키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물론, 음악을 틀어주자마자 바로 이들이 차분해지거나 움직임을 멈추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음악을 들려주면 달라지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반려견에게 음악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갈수록 안절부절하는 모습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반려견이 아플 때도 도움이 된다

단기적인 질병이건 만성 질환이건 관계 없이 반려견이 음악에 집중하면 잠시라도 통증을 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반려견의 긴장,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결국 음악을 즐기며 내면의 평온을 얻게 될 것이다.

릴렉스 마이 도그는3

불면증을 느끼는 개에게 도움이 된다

나이가 많은 개들은 고령 또는 질병으로 인해 불면증을 앓게 된다. 릴렉스 마이 도그 채널의 안정감을 주는 음악들은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까이에 스피커를 두고 작은 볼륨으로 음악을 틀러준다. 조금씩 반려견의 눈이 감기고 잠이 드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반려동물들과 문제가 있는 경우

반려견이 새로운 반려동물의 존재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에도 음악은 도움이 된다. 물론 하루만에 상황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다면 갈수록 변화하는 반려견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음악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영혼을 여유롭게 한다. 따라서 음악을 즐기는 존재는 누구나 그 이전과는 다른 존재가 될 수 있다. 이것은 개도 마찬가지이다.

반려견이 공격적인 행동을 보일 때

공격적인 행동은 학대, 방치, 트라우마와 같은 다양한 이유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새로 입양한 개가 이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음악은 매우 좋은 치료 방법이 될 수 있다.

공격적인 개는 소리를 지르고 시끄러운 소음이 일상인 거친 환경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개에게 안정감을 주는 음악을 듣는 것은 이들이 과거에 익숙했던 소음과는 정 반대의 경험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개는 그것을 매우 좋아할 것이다!

반려견을 위해 이 멋진 채널을 한번 방문해보자. 반려견이 매우 좋아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Wells, D. L., Graham, L., & Hepper, P. G. (2002). The influence of auditory stimulation on the behaviour of dogs housed in a rescue shelter. Animal Welfare. https://doi.org/10.1016/j.applanim.2004.08.024

  • Engler, W. J., & Bain, M. (2017). Effect of different types of classical music played at a veterinary hospital on dog behavior and owner satisfaction. Journal of the Americ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 https://doi.org/10.2460/javma.251.2.195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