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이면 좋은 점

이 글에서는 반려견의 식사에 첨가할 수 있는 새로운 재료, 호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이면 좋은 점
Alejandro Rodríguez

작성 및 확인 생명공학자 Alejandro Rodríguez.

마지막 업데이트: 21 12월, 2022

호박이 매우 건강한 음식이고 동시에 맛도 좋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반려견에게도 호박이 좋은 식재료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이제부터 반려견에게 호박을 주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장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여도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먹여도 된다. 반려견의 식사에 호박을 첨가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양을 조절할 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호박은 비타민 A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하지만 개는 관절 문제를 예방하려면 이러한 영양소를 과다하게 섭취해서는 안된다.

또한, 호박만 먹이는 것도 옳지 않은 방법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사전에 수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식단을 구상하고 새로운 식재료를 사용해 볼 수 있다.

반려견에게 호박을 2

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일 때의 장점

소화

호박은 식이 섬유가 매우 많이 함유된 음식이고 이것은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반려견의 장관을 정상화하는 데 확실하게 도움이 된다.

소화가 쉽고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이어서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동물들에게 완벽한 식재료이다.

호박은 매우 좋은 이뇨제이다. 이 말은 이 음식이 신체 내 독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호박씨의 기름 및 과육은 요로에 매우 좋고 해당 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생충

호박 씨앗은 매우 뛰어난 기생충 박멸 효능을 가지고 있다.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이름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몇몇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것은 촌충 및 다른 종류의 기생충 박멸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효능을 온전히 누리고 싶다면 이 씨앗을 갈아 평소 반려견의 식사에 섞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려견에게 호박을 3

기타 장점

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이는 것의 장점을 모두 나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너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 가지 꼭 알아두면 좋은 장점들은 다음과 같다.

  • 반려견의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된다.
  • 반려견 피부 및 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마지막으로 염증 제거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이는 것은 매우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식사에 호박을 첨가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확실하고 안전하게 반려견에게 호박을 먹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반려견이 음식을 구걸하는 것을 막는 방법
My Animals
읽어보세요 My Animals
반려견이 음식을 구걸하는 것을 막는 방법

음식을 구걸하는 개와 함께 식탁에 앉아 있는 일은 정말 참을 수 없는 일이다. 심지어 어떤 개는 먹이를 다 먹고 난 후에도 우리가 그들을 불쌍히 여기게끔 무엇이든 한다. 오늘은 반려견이 음식을 구걸하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자.



  • Abreu Payrol, J., Saborido Martín, L., Suárez Pérez, E., Delgado Castillo, R., & Miranda Martínez, M. (2001). Estudio Farmacognóstico de la droga cruda de la semilla de calabaza (Cucurbita SPP). Revista Cubana de Farmacia35(3), 199-202.

'My Animals'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