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숑 말티즈를 돌보는 방법

비숑 말티즈는 불확실한 기원을 가진 종이다. 1954년이 되어서야 이탈리아에서 인정을 받았다.
비숑 말티즈를 돌보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3 4월, 2020

비숑 말티즈는 작고 우아하고 지적이라고 묘사되는 견종이다. 긴 흰 머리를 가진 이 사랑스러운 개는 이상적인 반려동물이자 제 역할을 훌륭히 해 내는 경비견이기도 하다. 오늘은 비숑 말티즈를 돌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비숑 말티즈의 흥미로운 역사

비록 비숑 말티즈의 이름이 출신을 가리키는 것 같지만, 이 품종은 사실 몰타가 아니다. ‘말티즈’라는 단어는 ‘항만 또는 피난’이라는 뜻의 셈어로부터 유래한다. 그리고 이러한 사실은 비숑 말티즈의 조상들이 설치류와 싸우는 것을 담당했던 중부 지중해의 항구 지역에 거주했다는 사실과 일치한다.

어쨌든 이 품종의 기원은 그리 확실하지 않다. 사람들은 페니키아 사람들이 이집트에서 지중해로 이 개들을 데려왔다고 말한다. 고대 로마와 그리스에 유사한 동물이 존재했다는 기록도 있다.

비숑 말티즈는 르네상스 시대의 그림에도 등장하는데, 이 그림은 당시 귀족 아가씨들의 동반자로서 살롱의 그림에서 볼 수 있다. 이 품종은 1954년 이탈리아의 후원을 받아 세계애견연맹(Fédération Cynologique Internationale)에 의해 인정받았다.

외모뿐만 아니라 지능, 그리고 훌륭한 경비견이라는 이유로 눈에 띄는 길고 곧은 흰 머리를 가진 작은 개, 비숑 말티즈를 만나보자.

품종에 대한 물리적 설명

비숑 말티즈의 신체적 특성

가늘게 길쭉한 몸, 자랑스러운 구별되는 머리, 그리고 길고 축 늘어지고 털이 많은 귀를 가지고 있다. 비숑 말티즈의 주요 신체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키: 수컷은 20~25센티미터, 암컷은 20~23센티미터
  • 무게: 2.7~4킬로그램
  • 코트: 밝고, 부드러운, 한 겹의 희고, 축 처진 층이 땅에 닿을 듯 말 듯 하게 되어 있다. 머리카락은 가장 높은 곳보다 몸통에 있는 것이 더 길다.
  • 코와 주둥이 부분: 코 쪽으로 길고 가늘고 뾰족하다.
  • : 홍채의 주변부에 검은색으로 둥글고 어두운 황토색이다.
  • : 검은색, 둥근 구멍이 있다.
  • 꼬리: 아주 털이 많다. 뒤쪽으로 구부러지고 끝이 뾰족하다.
  • 다리: 둥근 발을 가진 짧고, 꽉 끼는 손가락과 패드, 그리고 검은 발톱이 있다.

비숑 말티즈의 개성

비숑 말티즈는 명랑하고 다정하며 사교적이고 훈련하기 쉽다. 또한, 재주를 빨리 배운다. 그러나 명확한 규칙을 정하지 않거나 적절하게 사회화하지 않으면 지나치게 긴장할 수 있다. 반면에,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질긴 장난감을 좋아한다.

이상적인 반려견으로, 너무 어려서 동물과 노는 법을 이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어린이보다 어른과 더 잘 어울린다. 아이들의 거친 손놀림은 이런 종류의 반려동물을 해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 동물처럼 멋지고 장난스러운 긴 머리를 잡아당기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다른 반려동물들과 잘 어울리지만, 비숑 말티즈는 그보다 훨씬 큰 동물들로부터 위협을 느낄 수도 있다.

비숑 말티즈를 돌보는 법

비숑 말티즈를 돌보는 법

평균 수명이 12~15세이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개이지만 비숑 말티즈를 돌보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볼 관절 무릎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과체중이 되지 않도록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일부 인간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는 주의해야 할 또 다른 문제다. 적절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이 제공되어야 한다. 또한, 이 종의 개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너무 많은 신체 활동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특히 산책과 게임을 좋아한다.  

비숑 말티즈의 길고 곧은 코트는 매듭이나 피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한 도구로 주기적인 빗질을 해야 한다. 털은 또한 눈에 염증을 일으키고 심지어 결막염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이 때문에 번이나 포니테일로 얼굴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털을 길게 하고 끝부분만 다듬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전형적인 강아지처럼 보이기 위해 더 뚜렷한 컷을 선호한다. 그들은 매 6주 또는 8주마다 목욕해야 한다.

이 품종의 전형인 갈색 반점이 눈 주위에 나타나지 않도록 하려면 매일 눈과 그 주변을 깨끗이 해야 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