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친구,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는 모두가 사랑하는 개 중 하나이다. 상냥한 눈매와 독특한 모습에 도저히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 수 없다.
훌륭한 친구,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

마지막 업데이트: 18 3월, 2021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Basset Fauve de Bretagne)는 비교적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냥 세계에서는 매우 잘 알려진 견종이다. 사냥 활동에 있어 훌륭한 자질을 갖추고 있지만, 집에서 함께 지내기에도 완벽한 개이다. 외모가 상냥하고 차분하며 중소형견의 크기이므로, 집에서 키울 수 있는 훌륭한 반려동물이다. 물론 매일 운동할 시간을 줘야 한다.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의 역사

이러한 견종은 프랑스 북서부 지역인 브르타뉴 출신이다. 과거에는 주로 작은 사냥감을 사냥하는 데 사용되었다. 크기와 훌륭한 본능으로 인해 토끼 사냥에 완벽하므로 1,900년대에서는 이러한 견종의 사육이 매우 증가했다.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는 털이 거세고 두꺼워 다른 개들이 갇혀 다칠 수 있는 가시덤불이 있는 지역을 더 쉽게 쏜살같이 통과할 수 있다. 또한 다리가 짧아 자연스러운 사냥개의 자세를 취할 수 있어, 계속 땅 냄새를 맡고 먹이를 추적하기가 수월하다.

시간이 흐르면서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프랑스는 이러한 견종의 사냥 기술을 잘 알고 있었다. 사람들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사냥에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를 사용하며, 집에서 키우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어 반려동물로도 점차 흔해지고 있다.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 훌륭한 친구

바셋 포브 브르타뉴의 특성

이처럼 사랑스러운 견종의 크기는 아파트에서 키우기에 적합하다.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실내에서도 얌전해 함께 지내기가 매우 쉽다.

이러한 견종에 꼭 필요한 한 가지는 규칙적인 신체 운동이다.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지구력이 훨씬 더 높아 때로는 에너지를 발산해야 한다.

바셋 포브 브르타뉴는 보통 16~18kg이며 키는 33~38cm이다. 즉, 몸통이 길고 넓어 실제로 크기보다 체중이 상당히 많이 나간다. 나머지 몸과 비교할 때 머리도 큰 편이라 앉아 있을 때면 매우 귀엽게 보인다.

이러한 견종의 성격은 겉모습을 보고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 자신감이 넘치고 용감하면서도 의지가 다부지다. 과거 사냥꾼들의 사육 방식으로 인해,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워하는 모습은 좀처럼 보기가 힘들다. 하지만 아이들과 매우 잘 놀고 다정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관리

바셋 포브 브르타뉴는 튼튼하고 자주 아프지 않는다. 유전병이나 같은 견종에서 흔히 발생하는 다른 문제도 없다. 헝클어진 털마저 멋스럽게 보여, 미용 관리도 많이 필요하지 않다.

바셋 포브 드 브르타뉴: 훌륭한 친구

평균 수명은 약 10년이지만, 적절한 보살핌을 통해 12살까지 살 수도 있다. 바셋 포브 브르타뉴는 큰 기쁨을 가져다줄 훌륭한 반려견이 될 수 있다.

겨울에 옷을 더 입힐 필요도 없다! 풍성하게 난 털로 인해 브르타뉴의 날씨처럼 추위와 비를 잘 견딜 수 있다. 털이 거칠면 빨리 마를 수 있어 아파트에 사는 경우 특히 더 좋다.

매일 운동을 하고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바셋 포브 브르타뉴가 행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두 가지이다. 주인에게 좋은 점을 말하자면 사냥개의 기질을 갖춘 브르타뉴가 잘 알고 있는 방식으로 매일 사랑을 주고 주인을 보호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견종에 대해 한 가지를 더 말하자면 매우 영리해 처음에는 낯선 사람을 약간 경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사람에 대해 더 잘 알 때까지 거리를 두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짧은 탐색기를 거치고 나면 매우 사랑스럽고 충실하며 항상 함께 놀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잠을 많이 자는 것을 좋아해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