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주인의 건강을 개선시킨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반려견이 주인의 건강을 개선시킨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반려견은 주인의 동행이 되어줄 뿐만 아니라 애정과 사랑을 제공한다. 심혈관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심장 발작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의 수명을 증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개와 함께 살면 나머지 가족들의 건강도 지킬 수 있다.
특히 개와 함께 사는 아기는 더 강한 면역계를 지니게 되며 동시에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
삶의 질이 좋아진다
우리 모두는 개가 사람들의 가장 좋은 친구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들의 충성심과 훌륭한 애정 덕분에 이런 타이틀을 받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개들은 사람이 슬프거나 우울한 것을 잘 감지하며, 이는 사람을 더욱 잘 돕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반려견이 주인 의 기분을 좋게 만들뿐만 아니라 주인이 가장 건강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든다.
예를 들면, 주인은 반려견을 산책을 데리고 나가고, 함께 놀고, 시골이나 바깥 등지에서 하루를 보내게 된다.
개와 함께 살면 심장이 강화된다
많은 사람들이 개와 함께 사는 것의 이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집에서 개를 키우면 주인의 심장을 더욱 제대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더 분주히 움직이도록 도와주고 스트레스도 줄여줄 것이다.
유럽에서는 네 가정 중에 한 가정이 개를 기른다고 한다. 약 7천만 마리의 개들이 사람들과 함께 살면서 이 모든 이점을 선사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반려견과 실외를 함께 걷는 것은 반려동물에게만 건강하고 꼭 필요한 습관은 아니다.
규칙적인 신체 운동은 주인에게도 도움이 된다. 개가 주인에게 매일 걷도록 동기 부여를 해 주기 때문이다. 걷는 것은 무척이나 건강한 활동이며 심장에 도움이 된다.
중요한 심리적 효과
개가 인간의 몸에 주는 긍정적 영향은 심혈관이나 호흡기를 관리하는 것에만 한정되지는 않는다. 개에게 애정을 주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더 사교적으로 바뀌고, 주변의 환경과 잘 어울리도록 돕는다.
따라서 반려견 덕분에 매일의 삶을 즐겁게 지내고, 밖에서 뛰어 놀고,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을 하면서 일상에서의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다. 개를 키우는 사람들은 덜 불안해하며, 매일 일터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상황으로부터 빠르게 회복한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집에 반려동물을 두고 온 직원보다 반려동물을 가까이 두고 일하는 직원이 덜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므로 개와 함께 사는 것과 더불어 모든 건강상 이점을 생각한다면, 최대한의 사랑과 애정으로 반려견을 제대로 보살펴 줘야만 하는 것이다.
반려동물의 주인이 되는 황금률은 대접 받고 싶은 대로 주는 것이다. 반려견과 게임을 하고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고, 산책을 하면 관계가 강화되고, 반려견은 주인에게 더 많은 것을 돌려줄 것이다.
요약 – 개를 기르는 것의 건강상 이점
- 반려견은 주인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어느 연구에 따르면, 심장 질병이 있는 개를 키우는 사람들의 기대 수명은 더 높았다.
- 아이들에게 반려동물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심장 관련 문제를 줄여 준다.
- 반려견과 하는 산책과 게임은 주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비만으로 인한 질병 발생을 예방 또는 완화해준다.
- 반려견을 곁에 두고 일하면 불안 지수가 감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