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위해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

개에 대한 코코넛 오일의 큰 이점은 코코넛 오일의 지방 유형과 관계되어 있다. 그 지방들은 소화와 비타민과 무기질의 흡수를 향상시킨다.
개를 위해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4 6월, 2019

개를 위해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면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반려견의 소화, 그리고 털과 피부의 건강에 좋다. 게다가, 코코넛 오일은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반려견에게 코코넛 오일을 주기 전에 전문의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다른 많은 것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코코넛 오일은 반려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적은 양의 적당한 코코넛 오일은 반려견의 건강에 매우 유익할 수 있다.

개에게 코코넛 오일을 주는 것의 엄청난 이점은 코코넛 오일이 함유한 지방의 종류와 관련이 있다. 코코넛, 특히 코코넛 오일은 “수퍼푸드”로 분류되는 몇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수퍼푸드는 다른 음식보다 영양가가 훨씬 높은 음식들이다. 사실, 코코넛 오일 지방의 90% 이상이 포화 지방이다.

코코넛 오일은 중사슬 지방산 또는 중사슬 트리글리세라이드(TCM)를 함유한다. TCM은 “좋은” 지방으로 간주된다. 인간과 개의 모유는 중·장사슬 트리글리세라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코코넛 오일의 TCM은 특히 인간과 개의 건강에 이롭다.

중사슬 트리글리세라이드는 항균성, 항바이러스성, 항진균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TCM은 신체에 의해 쉽게 대사된다. 이는 반려견의 소화와 비타민과 미네랄 흡수를 향상한다.

스스로 핥는 개

개를 위한 코코넛 오일의 이점

다음은 개를 위한 코코넛 오일의 이로운 특징들을 설명하는 근거이다.

1. 모피와 피부

코코넛 오일은 반려견이 있을지 모르는 염증과 다른 피부 질환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파리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과 알레르기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습진과 기타 피부염 등의 질병을 단시간에 줄여준다.

개를 위한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또한 지독한 “개” 냄새를 줄일 수 있다. 부분적으로 바르면, 코코넛 오일은 지푸라기 색깔의 불투명한 털을 밝고 부드러운 털로 바꾸어 준다. 코코넛 오일의 살균 성질 때문에 피상적인 절단 부위를 소독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특히 굳은살과 거친 살이 있는 부위가 더욱더 부드러워진다. 개의 발바닥과 팔꿈치는 매우 건조한 부위이다. 코코넛 오일을 이러한 부위에 부분적으로 사용하면, 노견들의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다.

2. 소화 및 신진대사 체계

코코넛 오일은 소량으로 섭취할 때, 개의 소화에 매우 이롭다. 코코넛 오일은 소화관에서 영양소의 흡수를 높인다. 그러므로, 반려견이 먹는 모든 음식이 그들의 몸에 더 유익해질 것이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개들의 입 냄새가 크게 줄어든다. 또한 개가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는 장내 기생충을 쫓아내고 죽인다. 개들이 대장염을 앓고 있을 때, 코코넛 오일을 먹으면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개의 체내에서 인슐린의 양을 조절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이는 코코넛 오일이 당뇨병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오일은 정상 갑상샘 기능을 촉진해, 호르몬 장애를 예방한다.

반려견의 신진대사 속도가 높아지는 동안, 코코넛 오일의 소비는 그들의 에너지를 증가시켜 줄 것이며, 그 결과 개들의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3. 면역체계

코코넛 오일은 항균성 및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이 오일은 기생충뿐만 아니라 특정 곰팡이와 미생물들과도 싸운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는 것은 반려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해, 감염 및 다른 질병들을 예방하여 준다.

일부 전문가들은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암과 다른 만성 질환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관절염과 염증 또한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줄어들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 및 섭취량

수의사는 반려견에게 주어야 할 코코넛 오일의 정확한 양을 결정하여 준다. 하지만, 우리는 몇 가지 조언을 해줄 수 있다. 처음에는, 반려견에게 아주 적은 양의 코코넛 오일을 주어야만 한다.

식사중인 강아지

코코넛 오일 처리에 몸이 익숙해지기 위해 반려견은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개에게 많은 양을 주면, 부정적으로 반응할 수도 있다.

처음 며칠 동안, 코코넛 오일의 양은 작은 개들과 강아지들의 경우 4분의 1티스푼 정도여야만 한다. 반면, 중·대형견의 경우 양은 1/2티스푼이어야 한다. 만약 반려견이 치와와나 요크셔테리어처럼 매우 작다면, 그 양은 훨씬 더 적어야만 한다.

반려견의 몸이 코코넛 오일에 익숙해지면, 섭취량을 늘려볼 수 있다. 반려견이 섭취할 정확한 양은 늘 수의사가 결정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