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9가지 놀이

이번 글에서 소개할 놀이는 반려견의 심신을 자극하는 동시에 많은 돈을 쓰지 않고 반려견과 보호자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반려견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9가지 놀이
Francisco María García

작성 및 확인 변호사 Francisco María García.

마지막 업데이트: 21 12월, 2022

소파에 앉아서 공을 던져주는 것 외에 반려견의 쌓인 에너지를 해소할 수 있는 건강한 활동은 수도 없이 많다. 다음에서 소개할 반려견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9가지 놀이는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된다.

반려견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9가지 놀이

개는 동물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종일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활동으로 충분히 에너지를 발산시켜줘야만 건강하고 행복하게 평생을 살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이야기할 반려견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는 반려견의 에너지 발산 외에 보호자와의 관계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된다.

장애물 넘기

마당은 물론 운동장 또는 공원 어디든 적당한 장소를 찾아서 일상용품으로 장애물 경주 코스를 만들 수 있다. 1원 한 장 투자하지 않고 반려견이 좋아할 놀이 준비는 끝이다.

하이킹

하이킹은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활동으로 운동량도 채울 수 있고 자연의 신선한 공기를 함께 만끽하기에 완벽하다.

반려견이 재미있게 하이킹

반려견과 함께하는 하이킹은 당연히 혼자일 때보다 몇 배나 더 즐겁다. 단둘이 새로운 길을 탐험하며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보호자가 놀아주기

반려견은 보호자가 곁에서 단순한 놀이만 해줘도 즐거워하지만 매일 소파에 앉아서 무기력하게 공을 던지는 일은 누구에게도 재미있는 일이 아니다.

일단 실내를 벗어나 공원이나 정원에서 공을 던져주거나 함께 달리다 보면 좀 더 친밀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다.

숨바꼭질

숨바꼭질은 아이들만의 놀이가 아니다. 개도 좋아하는 숨바꼭질은 생각하는 능력과 감각을 최대한 자극한다. 사방이 막히고 통제가 가능한 장소를 골라서 반려견과 숨바꼭질을 해보자. 반려견이 보호자를 발견하면 보상 간식을 주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보호자와 반려견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

아래의 활동은 개의 감각을 자극하고 오랫동안 활력 넘치는 반려견으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보호자와 즐겁게 지내면서 일일 운동량을 채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프리스비

반려견과 해변이나 공원에서 프리스비 만큼 즐거운 놀이는 흔하지 않다. 반려견이 공중에서 프리스비를 낚아챌 수 있을 때까지 작은 물체부터 도전하기 시작하면 감각 자극은 물론 체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반려견이 재미있게 프리스비

반려견 전용 운동장

최근에는 반려견 전용 운동장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반려견이 아무 걱정 없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장소이면서 다른 개들을 만나 사회성도 높일 수 있다. 한 번쯤 시간을 내서 반려견 전용 운동장을 방문해보자.

물 호스

무더위로 고생스러울 때는 호스로 물을 뿌려주면서 놀아도 좋다. 단, 반려견이 물에 대한 공포가 없어야 한다.

다시 강아지 시절로 돌아가서 호스에서 떨어지는 물을 쫓아다니면서 놀게 해준다. 호스의 물 압력이 너무 세면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한다.

해변이나 호수 주변 달리기

해변 달리기는 개들이 가장 즐기는 활동이니 집 근처 해변이나 호수로 함께 조깅을 나가면 어떨까?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보호자와의 오붓한 시간을 감사할지 모른다.

노즈워크 놀이

노즈워크 또는 냄새 맡기 놀이는 재미도 있지만 개의 가장 중요한 감각을 자극하는 데 효과적이다. 반려견이 좋아하는 간식을 상자, 선반 또는 실내 모퉁이 등에 숨긴 다음 냄새로 찾아보게 하자.

반려견과 보호자가 동시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활동은 수없이 많다. 반려견의 감각을 자극하고 활력을 증진하는 놀이를 찾아서 반려견의 심신 건강을 관리하면 어떨까?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ouldn’t find a relevant reference.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