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주인의 감정을 알 수 있다
개는 주인의 감정을 알 수 있다. 개들은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는 육감이 있는 것 같다. 비록 이것이 회의적인 사람들에게는 불가능한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것을 증명하는 다양한 연구가 수행됐다. 개는 주인이 행복한지 화났는지를 알 수 있다.
빈 의과 대학(University of Medicine of Vienna) 연구팀은 이 점을 증명하고 싶어 했고, 과학 잡지에 연구 결과를 게재했다.
개는 어떻게 주인이 행복한지 화가 났는지 알 수 있을까?
빈 대학은 이미지를 이용해 개들에게 두 가지 다른 특징을 가진 주인의 얼굴을 보여 주었다. 하나는 행복하고 다른 하나는 화난 것이다.
그들은 각각의 개에게 이미지를 하나씩 보여 주었고, 개들은 매번 행복한 표정의 사진을 선택했다. 이것은 당신이 행복하거나 화가 났다는 것을 개가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더 많이 사랑하고 미소를 지을 때 항상 우리를 “선택”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연구진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보여 주었다. 총 15장이었다. 그들은 다른 부문에서 같은 개인을 사용했지만, 항상 화난 얼굴 사진과 행복한 얼굴 사진을 보여주었다. 개들은 매번 행복한 사진을 선택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반려견은 여러분이 행복한지 화가 났는지를 구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록 낯선 사람일지라도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개들이 이러한 감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아마도 분노를 부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고 행복을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아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이다.
여기 모두를 놀라게 한 비디오가 있다.
이 발견은 반려동물과의 관계에 있어서 큰 진전이다. 이제 우리가 나쁘거나 좋은 하루를 보냈다고 그들에게 말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우리가 문을 통과하자마자 그들은 이미 알 것이다.
게다가, 반려견은 공감하기 때문에 당신의 기분에 따라 행동할 것이다.
더 읽어보자: 반려동물을 염색하는 행위의 위험성
개와 공감
그렇다. 개는 공감을 한다. 그렇다면 공감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도움이 될 필요에 얽매여 있는 동정심이다. 다른 말로 하면, 그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될 수 있게 해 주는 감정이다.
이기심과 나를 먼저 생각하는 세상에선 흔하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우리 강아지 친구들은 압도적인 공감을 하고 있다.
개들이 감정이 있고 우리를 인식하고 돕는 것을 증명하는 많은 연구가 있었다. 이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반려견의 행동을 관찰하기만 하면 된다. 당신이 행복할 때 그는 무엇을 하나? 그리고 당신이 슬플 때는? 그리고 만약 그가 당신이 화난 것을 본다면?
주인이 행복할 때 모든 개가 행복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들은 당신 주위를 뛰어다니고, 당신과 놀고 싶어 하고, 짖고, 당신이 그들을 애지중지해주기를 원한다.
당신이 슬플 때, 당신의 반려견은 당신을 핥고, 머리를 껴안고, 웃으려고 당신 곁으로 달려갈 것이다. 그것이 공감이다!
그리고 당신이 화가 났을 때 반려견의 행동을 알아챘는가? 그는 침대 밑에 숨어서 밖으로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심지어 당신이 그를 불러도 마찬가지다. 그는 당신에게 공간을 주고 싶어 한다.
왜일까? 왜냐하면, 그는 또한 나쁜 하루를 보내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고 때때로 고독보다 더 좋은 해결책은 없기 때문이다.
동물들은 감정이 없고, 비이성적인 존재일 뿐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다른 연구들은 그들이 감정이 있고 우리의 기분에 따라 우리를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