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

이 똑똑한 설치류는 묘기에 성공할 때마다 상을 준다면, 매우 뛰어난 학습 능력을 보일 것이다.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

마지막 업데이트: 28 12월, 2018

기니피그에게 묘기를 가르칠 수 있을까? 기니피그는 설치류 중 가장 사랑스러운 작은 동물일 것이다. 이들은 매우 좋은 반려 동물이 되는데, 그 이유는 기니피그를 키우는 데 그다지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니피그는 매우 애정이 많고, 주인이 관심을 많이 필요로 한다. 하지만,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는 않다. 이 말은 그들을 돌보는 데 엄청나게 긴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무엇보다도 이들을 돌보는 대부분의 시간을 재미있는 묘기 등을 가르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기니피그는 매우 좋은 반려 동물이다. 이들은 매우 사랑스럽고, 감정 표현이 자유로우며, 작은 일에도 매우 고마움을 느끼는 동물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그들의 지능과 학습 능력을 간과한다. 하지만 이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이해력이 뛰어나다.

약간의 인내심과 가르치고 싶은 것만 확실하다면, 기니피그에게 매우 놀라운 묘기를 가르칠 수 있다. 하지만, 일단, 그들에게 상을 주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들은 채소를 먹는다. 상추와 바질을 매우 사랑하지만, 이것은 소화 문제를 일으키거나, 매우 유해한 음식이 될 수 있다.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

기니피그를 훈련 시키기 전에, 가르치고 싶은 묘기가 무엇인지 정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 기니피그에게 유해하지 않고, 작은 조각으로 잘라 줄 수 있는 음식을 찾는다. 모든 기니피그는 제각기 다른 입맛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당신의 기니피그가 어떤 것을 상으로 주면 좋아할 것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기니피그에게 새로운 묘기 가르치는 방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묘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 묘기를 가장 쉬운 것부터 어려운 순서로 정리한다. 언제나 쉬운 것으로 먼저 시작하고, 그것을 할 줄 알게 되면 좀 더 어려운 묘기를 가르친다.

가르치고 싶은 묘기를 부분적으로 구분해 가르친다. 한번에 다 가르치는 것보다, 부분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제대로 묘기를 성공 시킬 때마다 기니피그에게 상을 준다. 해당 묘기를 완벽하게 익힐 때까지, 묘기를 하면 즉시 상을 주어야 한다. 묘기를 성공한 이후 시간이 너무 오랜 지나면, 기니피그는 자신이 왜 상을 받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리고 해당 행동을 반복하면 상을 받는다는 학습이 되지 않을 수 있다.

각 묘기에 이름을 붙이는 것이 중요하다. 한 단어면 충분하고, 절대로 2, 3음절보다 길게 해서는 안 된다. 동일한 이름을 가진 두 가지 다른 묘기를 가르치려 해서도 안 된다.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

우선, 단어를 말한 다음, 기니피그에게 묘기를 가르친다. 몇 번 시도하고 나면, 주인이 해당 단어를 말하면 기니피그는 자신이 특정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실수를 했다고 벌을 줘서는 안 된다. 실수를 하는 것 또한 학습 과정 중 일부이기 때문이다. 그냥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더 좋다. 소리를 지르거나, 포기해서는 안 된다. 묘기를 하는 것은 재미있는 것이어야 한다. 의무가 되어서는 안 된다. 반려 동물이 배우려는 의지를 보이지 않거나, 흥미가 없어 보인다면, 강요할 만한 가치는 없다

일어서기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것들은 매우 많다. 가장 간단한 것은 일어서기 이다. 손에 간식을 든 상태로 시작한다. 간식을 기니피그의 입 가까이로 가져간 다음, 천천히 손을 위로 올린다. 그러면 기니피그는 간식을 잡기 위해 뒷발로 서기 시작할 것이다. 

최초 몇 번 뒷발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순간에 상을 준다. 그런 다음, 좀 더 높이 설 때까지 기다리고, 뒷발로 온전하게 서게 될 때까지 기다린다. 그 다음, 상을 준다.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

기니피그를 일어서게 하기 전에, “일어서”(또는 예를 들어, “위로”와 같은 어떤 말이건 해당 행동의 이름이 될 수 있는 단어) 와 같은 말을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해당 단어를 말하며 묘기를 가르친다.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그 단어를 들으면, 중간에 상을 기다리지 않고 온전하게 일어선 자세를 취한다.

360도 회전하기

360도 회전 또한 쉬운 묘기 중 하나 이다. 이 또한 손에 간식을 든 상태로 가르칠 수 있다. 간식을 기니피그의 코 가까이에 대거나, 바닥 쪽으로 가져간다. 그리고 그것으로 원을 그리면, 기니피그는 간식을 따라 한 바퀴를 돌게 된다. 

해당 동작의 이름을 먼저 말하면서 시작하고, 반려 동물이 제대로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잘 이끌어준다. 하지만, 온전히 동작을 마무리하기 전에 간식을 주어야 한다. 한 번 상을 주면, 다음에는 처음보다 좀 더 많이 진행되었을 때 상을 준다. 주인이 몇 번 가량 360도 원을 그린다. 그 다음에는 간식을 주지 말고, 기니피그가 한 바퀴를 돌도록 손을 사용해 지시를 한다.

몇 번 시도하면, 기니피그는 그저 해당 단어를 듣는 것 만으로 360도 회전하는 묘기를 익힐 수 있다. 하지만, 모든 동물들은 각기 자신만의 속도로 배우므로 좀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지그재그 하기

이 묘기를 시작하기 전에는 약간의 공작 시간이 필요하다. 4-5개의 나무 젓가락 같은 막대기를 똑바로 세운다. 각각의 막대기 사이 거리는 12.7cm가량의 공간을 띄워둬야 한다. 그 사이로 기니피그가 지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

가르치는 방법은 다른 묘기와 같다: 해당 묘기의 이름을 말하고, 기니피그가 막대기 사이로 지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료하려 하지 말고, 조금씩 조금씩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묘기를 가르칠 때는 매번 같은 방향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 또는 오른쪽 방향에서 시작하는 것은 기니피그에게 매우 큰 차이이다.

이러한 훈련 방법들과 주인의 상상력을 이용한다면, 기니피그에게 가르칠 수 있는 묘기는 무궁무진하다. 기니피그 중에는 미니 농구 골대에 공을 던져 넣거나, 장애물을 뛰어넘기도 하고, 자신의 몸만큼 큰 쇼핑 카트를 밀기도 한다. 심지어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는 기니피그도 있다.

이 모든 것은 모두 주인이 얼마나 인내심을 가지고 기니피그를 가르치는지, 그리고 그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할 적절한 간식을 찾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머리 속에 떠오르는 새로운 묘기가 있다면, 시도해보자. 그것이 기니피그와 주인 모두에게 즐거운 것이라면 그 어떤 것이라도 좋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