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변장한 주인을 본 개의 반응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변장한 주인을 본다면 개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했던 개 훈련가 에밀리 크리스프 씨는 남자친구에게 반려견 ‘졸렌’이 늘 가지고 노는 인형 ‘검비’로 변장해달라고 부탁했다. 그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함께 알아보자.
인간 크기의 장난감을 본 개의 반응
검비는 졸렌이 가장 좋아하는 인형일 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만화 시리즈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인형을 가지고 재밌게 놀던 졸렌은 갑자기 인간 크기로 움직이는 검비를 보게 됐다.
처음에 졸렌은 마치 마비된 것처럼 움직이지 못했다. 그러나 이내 행복에 겨운 반응을 보이며 검비에게 몸을 던졌다.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변장한 주인의 모습을 보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졸렌이 인간 크기로 나타난 인형 검비를 봤을 때 보인 반응을 살펴보자.
장난감으로 변장한 주인을 본 개의 반응이 SNS를 휩쓸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사는 에밀리 씨는 반려견 졸렌과 인간 크기로 나타난 검비의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영상은 이내 다양한 SNS상으로 퍼져나갔다.
에밀리 씨는 담벼락에 이렇게 썼다. “반려견을 기쁘게 해주는 법.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에 생명을 불어넣기”. 졸렌은 무척이나 행복해 보인다. 영상이 보고 싶다면 이 링크를 클릭해보자.
또한, 인간 크기로 나타난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봤을 때 내 반려견이 보이는 반응을 알아볼 수도 있겠다. 인형으로 변장해서 반려견의 반응을 볼 마음이 드는가?
개와 장난감
개들에게 장난감은 아주 중요하다. 개를 몇 시간 동안이나 즐겁게 해주므로 개가 혼자 있어야 하거나 집에 있어도 놀아줄 시간이 없을 때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그런데 그밖에도 장난감은 개의 지능을 자극하고 특정 상황에서 불안을 잠재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반려견에게 줄 장난감을 아주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다. 반려견의 나이를 비롯한 특성에 따라 어떤 제품이 가장 좋을지 수의사와 의논하도록 한다.
올바르게 반려견의 장난감을 고르기
반려동물용품점에서는 어마어마한 가짓수의 장난감을 볼 수 있다. 직접 만들 수도 있다.
장난감을 사든 직접 만들든,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반려견이 중독 반응을 일으키거나 입을 다치거나 질식할 위험이 있다거나, 일부나 전체를 삼켰을 때 장폐색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장난감을 고를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한다.
- 반려견이 삼키지 않을 정도의 크기일 것
- 무독성 재질일 것
- 쉽게 부러지지 않을 것
반려견과 매일 놀아주고,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변장하라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변장하여 반응을 살피는 실험을 해보는 것 말고도 가장 중요한 것은 늘 시간을 내서 반려견과 놀아주는 것이다.
이렇게 반려견과 소통하는 것은 개와 인간 모두에게 좋다.
반려견과 몸으로 놀아주고 반려견의 지능을 자극하는 등의 활동을 함께 한다면 반려견은 기쁨 이상의 반응을 보일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일상의 걱정을 잠시 놓고 재충전을 하고 기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믿지 못하겠다면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더 건강하고 행복하다는 것을 밝혀낸 연구 결과도 있다.
사진 출처: 에밀리 크리스프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