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게 먹이를 줄 때 필요한 팁: 먹이를 주기 전, 후에 해야 할 일
개에게 먹이를 주는 것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들이 있다. 하루중 언제가 가장 좋을까? 그릇에 얼마만큼의 음식을 담아야 할까? 야채도 먹을 수 있나? 그리고 다수의 반려견 주인들은 먹이를 먹이기 전과 후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잘 알지 못한다. 개에게 먹이를 줄 때 필요한 팁 몇가지를 소개한다.
개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해야 할 일
동물들은 주인을 충실히 반영한다. 우리가 반려동물들과 어떻게 행동하고 그들을 어떻게 훈련시키는지가 그들의 삶이 어떠할지를 결정할 것이다. 개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섭취해야 하는 몇가지 좋은 습관은 다음과 같다:
물그릇을 내놓을 것
개들을 하루종일 목이 마를 수 있기 때문에 물이 가득찬 물그릇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몸에 안 좋기 때문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하루 종일 외출을 한다면, 큰 물그릇을 주고 나가야 한다.
강아지 먹이를 부드럽게 할 것
이 팁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개들만을 위한 사료일지라도 그 사료를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다.
먹이의 양에 주의할 것
먹이의 포장지를 보면 개의 나이와 크기에 따라 음식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수의사가 해주는 말도 귀담아 들어야 한다.
사료를 잘 보관할 것
개 사료를 냉장고나 습한 곳에 두면 안된다. 또한 반려동물이 닿을 수 있는 곳에 둬서도 안 된다. 사료 봉지를 찢어서 더 이상 먹을 수 없을 때까지 먹을 것이 분명하다. 만약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인다면, 그 음식이 좋은 상태이고, 냉장이 잘 되어 있었으며, 상하지 않았는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
사료 그릇을 잘 씻을 것
사료를 주기 전이나 후에 할일으로서 개의 사료 그릇을 잘 닦고 음식을 담을 것을 추천한다.
개들을 떨어뜨려 놓을 것
만약 집에서 둘 이상의 개를 키운다면, 식사를 할 때 그들을 떨어뜨려 놓아야 한다. 방이나 마당의 다른쪽으로 그들을 분리시켜두어야 한다. 이는 그들이 싸우거나 서로의 음식을 뺏길까봐 너무 빨리 먹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개에게 먹이를 준 후 해야 할 일
이제 개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을 배웠으니, 다음은 먹이를 준 후의 좋은 습관들이다.
산책하지 말 것
개가 식사를 마치자마자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기 위해 데리고 나가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우선 소화를 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음식을 먹기 전에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것도 권장하지 않는다. 움직임은 개를 더 배고프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아마 너무 많이, 그리고 너무 빨리 먹게 될 것이다.
남은 음식은 저장하지 말 것
개가 배가 불러서이든 먹이가 싫어서이든 먹기를 끝내지 않는다면, 음식을 버려야 한다. 다음에 준다고 남겨두어서는 안 된다.
날씨로부터 개를 보호할 것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춥거나, 비가 내리거나, 너무 해가 강하다면, 먹이를 먹은 후 소화를 시킬 때까지 개를 실내에 두는 것이 좋다. 또한 그들이 필요하다면 실내에서 누워서 자게 놔두면 된다.
개들과 놀아주지 말 것
당신의 경우라고 생각을 해보자. 식사를 마치자마자 뛰거나 자전거를 타러 나가고 싶은가? 물론 그렇지 않을 것이다. 개에게도 마찬가지이다. 그들을 괴롭혀서 물건 집어오기를 강요해서는 안된다. 공을 던져주지 말고, 당신과 놀도록 강요하지 말자.
물을 너무 많이 마시게 하지 말 것
건조한 사료가 위에 닿으면, 이는 분해가 되어야지 위안에서 부풀어서는 안 된다. 이는 개가 먹이를 먹고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경우 생기는 현상이다. 물을 조금 주고 몇분 후에는 물그릇을 치워야 한다. 두 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물을 다시 주면 된다.
개에게 먹이를 주는 방법은 아주 쉽다. 올바른 방법으로 반려견의 건강을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