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위한 여름철 간식 조리법
고양이들은 일 년 내내 적절하게 먹이를 주어야 하지만, 특히 여름철에 섭취량을 늘려주는 것은 중요하다. 더운 날씨에, 새끼 고양이들은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고, 완전하면서도 열량이 더 낮은 식사를 해야 한다. 오늘은 고양이를 위한 몇 가지 여름철 간식 조리법을 소개한다.
여름철에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물
고양이들은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많은 수분과 전해질을 잃을 수 있다. 따라서, 수분과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물 및 기타 건강한 음료를 마셔야 할 필요가 있다.
만약 새끼 고양이가 날이 뜨거울 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면, 대개 그들의 신진대사 속도는 느려지고 탈수 상태가 된다. 그 결과, 고양이는 피곤하고 무기력해지고 혈압이 낮아지며, 현기증을 느끼고 기절할 수도 있다.
탈수와 적은 수분섭취는 신장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등 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신부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물 섭취의 중요성
여름에도, 고양이가 물을 마시고 싶어 하지 않는 일은 흔하다. 따라서, 주인들은 고양이의 탈수를 막기 위해 식단에 물을 더 넣는 “창의적이고 멋진” 방법을 사용해 볼 필요가 있다.
고양이가 수분 섭취량을 늘리도록 장려하는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이 맛있고 신선한 집에서 만드는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물론 이들이 마실 수 있는 신선한 물을 남겨두는 것은 여전히 필수이다. 하지만, 주스와 집에서 만든 수분기 있는 식사를 통해 고양이들의 호기심과 식욕을 자극할 수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 음식들이 높은 비율의 액체와 건강한 성분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에서 고양이를 위한 여름철 간식 조리법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그러나, 이 조리법은 보조식 혹은 가끔 간식으로써 사용되어야 함을 기억하자. 절대 잊지 말자. 이 조리법들이 고양이의 정상적인 식사를 대체해서는 안 된다.
여름철에 수의사가 고양이에게 권장했던 식단의 유형을 항상 따르자.
고양이 아이스 캔디: 고양이의 미각을 활성화하자!
고양이 아이스 캔디는 매우 상큼하고, 고양이의 건강에 좋은 과일과 채소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닭고기나 생선 같은 동물성 단백질과 당근이나 호박 같은 채소를 이용해 짭짤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도 있다.
대부분 다 큰 고양이들은 유당에 알레르기가 있기 때문에 우유나 유제품을 사용하여 이런 간식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대신, 쌀 우유나 탈지 혹은 유당이 감소된 우유를 사용하여 만든 천연 요구르트를 사용하거나, 100% 유당이 없는 수성 아이스크림을 간단히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아래는 고양이를 위한 맛있는 과일 아이스 캔디를 만드는 기본적인 조리법이다. 고양이의 건강에 좋은 과일이나 채소를 첨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런 간식을 줄 때는 늘 적당히 주는 것이 중요하다.
재료
- 딸기 2개
- 사과 1/2개, 잘라서 씨 제거
- 복숭아 1/2개, 잘라서 씨 제거
- 오이 2조각
- 식물성 쌀우유 1/2컵
조리법
- 먼저, 과일과 오이, 쌀우유를 균질한 물질이 될 때까지 가공하여 으깬다.
- 그런 다음, 혼합물을 얼음통에 붓고 냉동실에 넣는다.
- 아이스 캔디가 준비되면, 고양이에게 매일 하나씩 꺼내어 주면 된다.
고양이를 위한 여름철 간식 조리법: 과일과 채소 주스
여름철에 고양이의 수분을 잘 유지해주기 위한 더 쉬운 방법은 맛있는 천연 과즙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어떤 과일과 채소가 고양이의 건강에 좋은지 알아야 한다. 이는 건강에 좋은 조리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고양이를 위한 주스와 스무디를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
- 멜론과 오이 주스
- 사과 주스
- 채소 우유, 당근, 배 스무디
- 워터 케피어, 복숭아, 딸기
- 신선한 수박 주스
과일과 채소 주스가 고양이의 정상적인 음식과 물을 대신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고양이를 위한 이 여름철 간식 조리법들은 고양이가 더운 날씨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건강 보조제이다. 하지만, 당분이 많기 때문에 적당한 양만을 고양이에게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