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기는 개들에게 유익할까?
개들에게 사료를 먹일 것인지 아니면 BARF 식사를 먹일 것인지에 대한 논쟁은 결코 결론이 나지 않을 듯 보인다. 많은 사람이 날고기는 개들에게 유익한지에 대해 자문한다. 어떤 사람은 그렇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그 반대라고 믿는다. 오늘은 이 민감한 주제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고자 한다.
BARF 식사와 개 사료의 차이점
BARF 식사는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신선한(대부분 날것) 제품을 동물들에게 먹이는 식사법이다. 이런 종류의 식사는 화학제품과 방부제가 들어 있는 가공식품이 포함되지 않는다.
비록 BARF 식사가 개들을 위해 특화되어 만들어졌지만, 대부분 과일과 채소는 농약을 사용해 재배하기 때문에 이 음식들은 반려견의 건강에 가장 좋은 선택은 아니다. 그러므로, 개들에게 이런 식사를 줄 때 유기농 농산물만을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
건 사료는 가공을 거치지만, 개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그들은 특히 치아, 뼈, 관절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와 호흡기 계통, 그리고 신체의 다른 부위들을 강화하여 주도록 만들어진다.
이러한 유형의 식사 사이에 가장 분명한 두 가지 차이점은 식사를 준비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개들이 각각의 음식을 소화하는 방법이다. BARF 식사는 개가 소화하는 데 시간이 좀 더 걸리지만, 다음과 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 구취 예방
- 건강한 털과 피부
- 면역체계 강화
이 식사는 동물에게 자연 식품을 먹이는 식사법이다. 또한, 잘 준비된 이 식단의 경우 동물들에게 좋은 양질의 필수 지방과 기름을 함유한다. 이런 영양소들은 개들의 변의 냄새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몸이 더 나은 기능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렇다면, 날고기는 개들에게 유익할까?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답은 ‘그렇다’이다. 사실, BARF 식사는 대부분 날고기와 익히지 않은 채소로 구성된다. 게다가, 이런 종류의 식사는 다른 모든 종류의 동물들에게도 좋은 것으로 여겨진다.
그런데도 많은 회의론자는 날고기가 동물들에게 좋지 않다고 믿는다. 따라서 이 두 가지 관점을 모두 검토하기 위해 계속해서 읽어보자.
날고기는 개들에게 해롭다
사람들은 날고기가 많은 질병을 옮길 수 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이런 주장을 한다. 많은 사람은 날고기에 개 네오스포라 병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와 기생충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한다.
또한 동물의 식사는 단순한 고기 이상의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날고기만으로는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얻을 수 있지 않다고 이야기한다. 이 주장은 사실이며, BARF 식사에 날고기와 신선한 농산물을 결합하는 것이 적극적으로 권장되는 이유가 그 때문이다.
반면, 많은 사람이 날고기 속의 뼈로 인해 개들이 다칠 수 있다고 우려한다. 이 모든 요소는 날고기가 개들에게 좋지 않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뒷받침한다.
날고기는 개들에게 유익하다
이 논쟁의 반대편에는, 개들이 날고기를 먹는 것을 지지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개가 길들기 전에 그들이 먹었을 방식으로 먹음으로써 개의 자연적인 본능을 따르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믿는다.
사실 개의 몸은 날고기를 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날고기만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개 주인들은 날고기 3에 농산물 1의 비율의 지침을 확실히 따라야만 한다.
결론
궁극적으로 반려견의 식사를 결정해야 하는 사람은 여러분이다. 만약 반려견에게 날고기를 먹이기로 했다면, 날고기만으로 부족한 다른 영양분들을 보충해줘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결국, 정답은 ‘그렇다’이다. 날고기는 개들에게 좋다. 하지만, 반려견에게 날고기를 먹일지에 대한 결정은 분명히 여러분이 해야 한다. BARF 식사를 어떻게 조합하는지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다. 그러므로, 만약 반려견에게 날음식을 먹이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몇몇 글을 읽어보고 이 주제에 대한 정보를 얻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