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배고프게 만들지 말자

2018년 6월 11일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사람들은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식이요법에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 그러나, 특히 개를 기르면 개가 언제 배고파하는지 알기 힘들다. 이 글을 잘 읽고 개를 배고프게 만들지 말자!

왜 나의 반려견은 항상 배고파 보일까?

대부분 우리 털북숭이 친구는 밑동이 없는 항아리 같다. 항상 더 많이 먹고 싶어 하고, 우리가 무엇을 먹을 때 마다 같이 먹자고 한다.

그러나 반려견이 정말 배가 고플까? 건강 문제를 배제하고, 강아지의 특성을 고려하여 올바른 양의 음식을 주면, 그는 배가 부를 것이다.

개를 배고프게 만들지 말자

그러면 왜 개는 끊임없이 음식을 구걸할까? 그 대답은 부분적으로 기원에서 찾아야 한다.

생존 문제

반려견의 조상은 늑대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동물은 사냥으로 음식을 구했다. 사냥으로 사는 방법은, 매일 먹지도 못하고, 음식을 충분히 구하지도 못하므로, 생존 본능으로 발에 쥐어지는 모든 음식은 다 먹고 본다. 다음 사냥에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고, 그러면 또 며칠 동안 못 먹는 것이다.

이런 행동이 수 세기에 걸쳐 이어져 오면서, 심지어 오늘 여러분의 반려견에게도 지속된다. 이제는 음식을 얻기 위해 털끝 하나 움직일 필요가 없지만, 다음 식사가 언제가 될지 모르는 개는 본능적으로 위장을 채우고 싶어 한다.

그래서 개가 여러분을 응시하면서 “먹을 거 더 없어?”라고 애처롭게 쳐다보아도 포기하면 안 된다. 매 식사를 정확한 양을 주고 있다면, 계속 유지하고, 초과하지 않는다. 반려견은 비만이 되고, 건강이 악화될 것이다.

개에 맞춘 식단

개에게 충분한 음식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영양소가 충분한지, 수의사에게 문의해야 한다. 개의 발달 단계에 따른 올바른 식단에 대해 수의사가 알려준다.

  • 품종 또는 크기
  • 무게
  • 건강 상태
  • 활동 수준

개에게 필요한 음식의 하루치를 계산하자

개에게 필요한 하루치 음식의 양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다음 하루 동안 먹이는 횟수로 나누어 준다. 이렇게 하면, 건강하고 강해지는 데 필요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당신이 매우 바빠서, 하루의 대부분 시간을 밖에서 지내거나, 퇴근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매일 식사 시간에 집에 갈 수 없어서 우려될 수도 있다.

개는 규칙적인 스케줄을 좋아하기 때문에, 당신이 늦어지면, 개가 배고플 확률이 높다. 당신이 그렇다면, 여기에 해결책이 있다. 개의 정해진 스케줄을 변경하지 않고, 굶주린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위해 정확한 양의 음식을 배분할 특별한 그릇을 구한다.

개를 배고프게 만들지 말자

잘 먹이고 돌보면, 개를 배고프게 만들 일이 없다

그러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의 반려견의 특징에 따라 정확한 양의 음식을 개에게 주면, 개를 배고프게 만들 일은 없다. 하지만 여전히 음식을 요구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이는 경우에는, 같은 고려 사항이 적용된다. 이런 경우, 동물 영양 전문가와 상담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