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요리에 도전해보자!
반려견을 위한 요리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반려견에게는 이미 가공된 건조한 음식을 주는 것이 늘 권장되는 바이긴 하지만, 가끔은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포함한 음식을 요리해주는 것도 나쁠 이유가 없다. 그러나, 요리에 도전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다.
따라서, 성견에게는 어떤 영양소가 필요하고 어떤 음식을 줘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물론, 반려견을 위한 맛있고 쉬운 요리 레시피를 공유하도록 하겠다.
중형견이면서 노견은 아닌, 성견 개의 식단에는 단백질, 비타민 및 저지방과 같은 특정 영양소가 포함되어야 할 것이다.
반려견에게 요리를 해 줄 예정이라면 기름이 적은 고기를 사도록 한다. 또한, 절대 생고기를 주면 안 되고 늘 익혀서 주어야 한다.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고기는 닭이나 칠면조 고기이며 껍질은 언제나 벗겨서 준다. 껍질에는 개에게 좋지 않은 지방과 호르몬이 많기 때문이다.
반려견이 마다하지 않을 만한 부위로는 심장이 있다. 심장은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개에게 아주 좋은 부위이며 반려견이 아주 좋아할 것이다.
다음은 반려견을 위한 요리 레시피 몇 가지이다.
반려견을 위한 요리 레시피
쌀 케이크
- 쌀 한 컵 반
- 물 3컵
- 감자 큰 것 2개
- 당근 4개
- 셀러리 2개
- 달걀 8개
- 귀리 한 컵 반
- 올리브 오일 3스푼
이 레시피를 시도하려면 우선 냄비에 물을 넣고 쌀을 익혀야 한다. 쌀이 익으면 냄비를 가스레인지에서 치우고 식히도록 한다.
이어서, 크고 오목한 그릇에 감자, 당근, 셀러리 등 채소를 달걀과 고기와 함께 넣고 숟가락이나 손으로 섞어준다. 그리고 나서는 올리브 오일과 쌀과 귀리를 더한다. 잘 섞어주고 오븐용 머핀 틀에 담아준다.
틀이 없다면 손이나 숟가락 2개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오븐에 넣을 수 있다. 200℃에서 예열된 오븐에서 45분 동안 가열해준다. 완성되면 꺼내어 식힌다. 나까지도 먹고 싶어지는 요리가 완성된다!
참치 샌드위치
얼핏 반려묘를 위한 요리로 들리지만, 반려견도 아주 좋아할 게 틀림없다. 게다가, 하나도 어렵지 않은 간단한 요리이다. 참치 샌드위치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참치통조림 2개
- 달걀 크기에 따라 1개나 2개
- 뜨거운 물 한 컵
- 당근 1개
- 셀러리 1개
포크로 참치를 으깬 다음 아주 작은 크기로 잘라둔 당근과 셀러리 조각을 더해준다. 이어서 휘저어 놓은 달걀을 섞고 균등하게 섞이도록 뜨거운 물을 부어준다. 반죽을 틀에 넣고 200℃에서 10분 동안 가열한다. 반려견이 매우 좋아할 참치 샌드위치가 완성될 것이다!
펜네 파스타
펜네 파스타는 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반려견이 자주 먹어서는 안 되지만, 가끔 요리해주는 것은 괜찮다.
반려견을 위한 펜네 파스타에는 다음과 같은 재료들이 필요하다.
- 펜네 파스타 면
- 닭
- 물
- 소금
- 올리브 오일
냄비에 물을 넣고 면을 삶는다. 그동안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닭가슴살을 굽는다. 소금은 넣지 않는다. (소금이 반려견에게는 해로움을 기억하자).
닭가슴살을 노릇노릇하게 굽고 다 익었으면 약간 식히도록 한다. 그리고나서는 반려견이 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자른다. 면의 물기를 빼고 찬물로 헹군 후 닭가슴살과 섞는다. 반려견이 아주 좋아할 이 완전한 요리는 만드는 법이 이렇게나 간단하다.
보다시피, 반려견을 위해 요리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다. 그렇기는 해도 앞에서 소개한 레시피들이나 이미 알고 있을 수 있는 다른 레시피들을 참고하면,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을 채워주며 특식을 제공할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가장 좋은 식단은 수의사가 짜주는 맞춤형 식단이라는 것을 잊지 않는다. 혹시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레시피가 있다면 공유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