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 8가지
모든 사람이 거미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거미를 사랑하기도 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거미 공포증까지 있을 정도다. 사실 어떤 거미는 한 번 물리면 생명이 위험할 정도로 치명적이기도 한다.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에 대해서 알아보자.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 8가지
다음에 소개할 거미들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는 거주지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여행시에 나타날 수 있으니 알아두는 것이 좋다. 혹시 여행갈 일이 있다면 이 목록을 한 번 훑어보고 위험한 거미는 피하도록 하자.
집유령거미(Hobo Spider)
집유령거미에게 한 번 물리면 주위 피부 세포가 죽는다. 목숨까지 위험하지는 않지만 제 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안 좋은 결과를 경험할 수 있다.
물린 뒤 간헐적인 두통이 있다면 집유령거미라고 쉽게 확신할 수 있다. 일반적인 약으로는 효과가 없고 평생 흉터도 남는다.
엽랑거미(Sac Spider)
엽랑거미 역시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거미는 아니지만 물린 곳 주위 세포를 파괴한다. 유령 거미로도 알려져 있는데 잠행하고, 물린 곳에는 심각한 상처를 남기기 때문이다.
골리앗거미(Goliath Tarantula)
골리앗거미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크기가 굉장히 크고 힘도 세다. 치명적이지도 않고 큰 해를 입힐 수 있는 독액을 많이 갖고 있지도 않다. 하지만 작은 새까지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힘을 갖고 있다. 혹시 만나게 되면 꼭 조심하자!
독거미(Wolf Spider)
독거미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갈색이나 검정색도 있고 보통 물린 곳은 심각하게 감염된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염증이 악화된다.
독거미는 자연의 포식자인데다가 먹이를 빠르고 사납게 제압한다. 그래서 독거미라는 이름이 주어졌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붉은등과부거미(Redback Spider)
붉은등과부거미는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 중 또 한 종류로, 호주에서 서식하고 등에 빨간색 표식이 있는 거미다. 한 번 물리면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한다.
호주 전체, 심지어 도시에서도 서식하고 있다. 물린 후에는 구토, 근육 및 관절의 통증 등을 경험할 수 있고 움직이기 어렵다.
함정거미(Mouse Spider)
함정거미는 적응력이 매우 좋아서 세계적으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발견된다. 사람을 죽일 수 있을 정도의 독액을 갖고 있고 신경계에 빠르게 독극물이 전달된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 중 하나로 물리면 해독제나 치료법이 없다. 그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
호주 깔대기거미(Australian Funnel-Web Spider)
호주 깔대기거미는 시드니에 주로 서식하고 있다. 한 번 물리면 증상이 매우 빠르게 나타나서 치료하기도 쉽다. 하지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브라질 방황거미(Brazilian Wandering Spider)
브라질 방황거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브라질에서 서식하고 있고 기타 남아메리카 지역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신경독을 갖고 있기 때문에 물리면 사망할 수 있다. 바나나 거미라고도 알려져있다.
오늘 알아본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 목록을 참고하여 평소에 마주친다면 꼭 조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