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 관한 잊을 수 없는 10가지 영화

2018년 5월 3일

여러분이 사랑했던, 아니면 감동적이라고 생각했던 개에 관한 영화들의 제목이 궁금하시다면 주목하길 바란다. 여기 몇 가지 영화들을 소개할 것이다.

베토벤, 1992

영화 베토벤 1편과 속편의 주인공은 크리스라는 이름의 세인트버나드였다. 실제로 계약까지 맺은 개였지만 속편의 촬영을 마친 후 얼마 되지 않아 숨을 거뒀다.

이 유명한 개는 칼 루이스 밀러 씨의 훈련과 “개 마술사”라고 불리는 세사르 밀란 씨의 훈련을 받았다.

영화 베토벤의 속편들은 원조 크리스를 대체하기 위해 여러 개들이 돌아가며 촬영했다. 그중 돌리는 강아지들이 나오는 장면에서, 부머는 액션 장면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했다.

영화 속의 개

하치코 이야기, 2009

하치코의 이야기는 개의 충성심을 다룬 이야기 중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가 아닌가 한다. 영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개 중 하나였다.

리차드 기어가 출연한 이 영화는, 하치코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줄 개 한 마리와 촬영하게 된다. 개의 이름은 포레스트로, 일본의 아키타견이었다.

이미 우리 모두 알듯이, 영화는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

래시

래시는 콜리 견종의 개 이름이다. 이 가상의 캐릭터는 수년 동안 영화, 드라마 그리고 책까지를 넘나들며 등장했다.

그 결과, 래시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개가 되었다. 래시는 영국 작가 에릭 나이트의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였고, 1943년 영화화된 것이다.

래시의 역할은 팔(Pal)이 연기했다. 팔은 래시라는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 넣어 줄 첫 번째 개가 될 것이었다. 팔은 1958년 숨을 거두고, 팔의 새끼들이 래시를 연기하게 된다.

101마리 강아지, 1961

이 영화는 월트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으로 1961년 작품이다. 영화는 퐁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퐁고는 달마티안 성견으로 다른 달마티안 페르디타와 가족을 이룬다. 그들은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로저와 아니타라는 이름의 주인들과 살아간다.

이 행복한 가족은 곧 이상하고 극악무도한 여자 크루엘라 드 빌에게 협박을 당한다. 크루엘라는 퐁고와 페르디타와 강아지들을 잡으려고 한다. 달마티안의 가죽으로 세계 최고급의 코트를 만들고 싶어서였다.

달마티안 가족은 무사히 살아남아야 하고 크루엘라 드 빌을 무찔러야 했다.

터너와 후치, 1989

1989년 개봉한 이 미국 코미디 영화에는 톰 행크스, 메어 워닝햄, 크레이그 T.넬슨과 레지널드 벨존슨이 출연했다.

대강의 줄거리는 이렇다. 결벽증에 가까운 형사 스콧 터너의 정돈된 세계는 도그 드 보르도 종인 침 흘리는 개 후치와 함께 살게 되면서 무너지게 된다.

날마다 벌어지는 재밌는 그들의 수난은 한 사건을 통해 형사와 보조의 관계를 좋은 친구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마마 듀크, 2010

이 영화는 애니메이션과 실제 영상이 섞인 영화로 윈슬로우 씨 가족과 반려동물의 이야기이다. 마마듀크라는 이름의 그레이트 데인, 카를로스라는 이름의 발리니즈 고양이는 캔자스에서 캘리포니아로 가는 이삿길에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케이 나인, 1989

1989년 개봉한 액션 코미디 영화로 제임스 벨루시와 멜 해리스가 주연을 맡았다. 로드 다니엘 감독, 스티븐 시겔과 스콧 마이어스 각본의 작품다.

줄거리는 이렇다. 샌 디에고의 한 형사는 독일 셰퍼드 한 마리를 보조로 지정받는다. 마약 검거 훈련을 받은 개였다.

늑대개, 1991

미국 작가 잭 런던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개에 관한 영화 중 단연 두드러진다. 늑대개는 주인공의 이름으로, 유괴된 한 가정견은 알래스카의 숲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조상들이 지녔던 야생 본능을 발휘해야 한다.

늑대개는 여러 번 영화화 된 적이 있다. 에단 호크 주연의 1991년 작품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웨인왕의 윈-딕시

영화는 한 외로운 소녀가 버려진 개를 입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소녀는 개를 윈-딕시(개를 발견한 장소인 슈퍼마켓의 이름을 따서)라고 이름 붙인다. 

소녀와 소녀의 특별한 친구 사이에 조금씩 싹터가는 관계는 플로리다의 작은 마을 사람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고, 동시에 소녀와 아버지 사이에 있던 갈등도 회복되게 된다.

에이트 빌로우, 2006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세 명의 과학자 이야기를 다룬다. 과학자들은 험난한 기후 상황과 예기치 않은 사고 탓에 사랑하는 썰매개들을 남겨두고 떠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