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자동차 여행을 하는 방법
반려견과 함께 자동차 여행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이 글에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자동차 여행을 쉽고 즐겁게 만들어 줄 몇 가지 팁을 제공할 것이다.
반려견과 함께 자동차 여행을 하는 방법
다음 휴가를 계획하고 있든, 주말여행을 떠나든, 가족을 방문하든, 반려견과 함께 자동차로 여행할 때 다음과 같은 팁을 고려해야 한다.
1. 모든 사람과 반려견의 안전 보장
매우 중요한 반려견의 안전뿐만 아니라, 차량의 다른 승객들의 안전도 보장해야 한다. 반려견은 조수석에 탑승하면 안 되고, 운전자의 무릎에 앉히는 것은 더더욱 안 된다. 또한, 뒷좌석이나 다른 사람의 팔에 억지로 올려놓지 않도록 한다.
자동차가 갑자기 움직이거나, 갑자기 회전하거나, 갑자기 멈출 때, 개가 다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부딪힐 수도 있다.
2. 반려견에게 특별 안전띠 채우기
반려견에게 안전하지 않은 사람용 안전띠를 채우면 안 된다. 좋은 소식은 반려견 전문 가게에 가면 일반 안전띠에 맞는 반려견용 특별 안전띠를 구매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사고 발생 시 반려견이 제자리에서 이동하지 않아, 안전을 특별히 더 보장한다.
3. 반려견 여행용 가방에 넣기
만약 반려견이 작다면 자동차에 태우는 좋은 방법은 반려견 여행용 가방 안에 넣는 방법으로 가방 안에 담요나 쿠션, 또는 장난감을 놓아서 편안한 공간으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안전띠를 채우더라도 좌석 위에 두지 말고, 앞 좌석과 뒷좌석 사이의 바닥에 두어야 한다.
4. 자동차에 빨 수 있는 담요 놓기
안전띠를 사용해도 되는 중형이나 대형 동물의 경우, 좌석을 담요나 플라스틱 시트로 감싸주는 것이 좋다. 이런 방법으로 좌석에 털이나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동물이 배변하거나 구토할 때 훌륭한 방법이다.
5. 테스트를 먼저 실행
자동차로 애완견과 함께하는 여행이 처음이라면, 운전하기 전에 애완견을 차에 두어 차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멀리 떨어진 곳으로 휴가를 떠난다면, 집 근처에 낮은 속도로 데리고 다니는 것부터 시작한다.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라.
예를 들어 공원처럼 반려견이 좋아할 만한 장소로 데려가 본다. 그러면 반려견이 자동차를 타면 재밌는 장소로 간다고 인식하게 될 것이다. 처음으로 자동차에 태울 경우, 수의사가 아닌 다른 장소로 간다. 그렇지 않으면, 애완견이 자동차를 타면 수의사에게 간다고 연관 지어, 다음에 자동차에 태우기 힘들어질 수도 있다.
6. 식사 제한하기
반려견의 위장은 일반적인 자동차 움직임에 민감할 수 있다. 일부 개는 여행 중에 현기증이나 구토를 하기도 한다. 이를 피하는 방법은 자동차 태우고 3시간 전부터 먹이지 않는 것이다. 물도 주면 안 된다.
여행이 길더라도, 휴게소에서 먹이지 말고, 신선한 물 한 그릇 정도 주자.
7. 장난감 챙기기
어린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물이 지루해지면 차로 함께 여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 경험이 될 수 있다. 자동차에 여행 출발할 때는, 모든 것에 흥분하고 호기심을 가질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곤해서 잠들 수도 있다. 하지만 잠들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 반려견을 즐겁게 해줄 소리가 나지 않는 장난감을 가지고 가야 한다.
8. 2시간마다 휴식 취하기
장거리 여행 시, 우리 모두 화장실에 가야 한다. 반려견도 마찬가지이다. 반려견이 허용되는 장소에서 멈추고 문을 열기 전에 가죽끈과 고리가 단단히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혼자 나가지 못하도록, 항상 바로 옆에 둔다. 또한, 반려견의 주의를 끌 다른 개나 자동차 소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