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건강을 위한 올리브유의 이점

올리브유는 '액체로 만든 금'(liquid gold)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개의 건강을 위한 올리브유의 이점

마지막 업데이트: 18 5월, 2018

오늘은 올리브유 이야기이다. 올리브유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재료다. 게다가 올리브유가 개들에게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 글에서는 올리브유의 건강상 이점과 개의 건강을 위해 활용하는 법을 공유할 것이다.

올리브유의 장점은 무엇일까?

올리브유는 단일불포화지방산과 높은 항산화 효과 때문에 “건강하다”라는 평판을 받아 왔다. 반려견에게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건강한 지방뿐만 아니라 오메가3비타민 E도 제공할 수 있다.

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관절과 근육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심지어 과학자들은 암을 예방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개를 위한 올리브유

그러나 복합적인 특성에도 불구하고, 올리브유는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남용되지 말아야 한다.

반려견에게 올리브유를 어떻게 줘야 할까

이미 상상할 수 있듯이 반려견은 기름을 물처럼 마시고 싶어 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좀 더 위장해서 반려견이 먹을 수 있는 수단을 취해야 할 것이다.

동물에게 먹이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수의사와 상담하여 동물에게 권장되는 안전한 양을 아는 것이다.

정상 복용량은 아래와 같다.

  • 최대 10kg의 개: 하루에 1/2작은술
  • 11kg에서 30kg 사이의 개: 하루에 1작은술
  • 큰 품종의 개: 하루에 1.5큰술

이를 염두에두고, 우리는 반려견에게 필요한 양을 줄 수 있도록 하자.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먹이에 적셔서 주는 것인데, 이것은 반려견에게 기분 좋은 풍미를 줄 수 있다. 게다가 이렇게 하면 사료를 촉촉하게 하여, 미각을 부드럽게 하고 먹기 쉽게 할 것이다.

또한 떡, 마르거나 젖은 먹이 위에 올려놓을 수도 있다.  개가 설사에 걸릴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개의 소화 기관은 즉시 효력이 있을 것이다.

올리브유가 반려견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

올리브유는 개의 내장뿐만 아니라,  외모 또한 개선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것은 환상적인 피부 재생 재료이다. 만약 반려견이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영향을 받은 부위에 올리브유를 바르자. 피부가 어떻게 개선되는지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재생시키고 표피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이 방법의 유일한 불편한 점은 개가 가구, 바닥 및 벽에 얼룩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반려견이 개집에 살면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도, 만약 반려견에게 올리브유를 먹이지 않길 원하지만, 반려견의 피부가 개선되기를 원한다면, 더 빨리 흡수하고 얼룩이 생기지 않는 로즈힙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도 섭취해서는 안 된다.

반려동물건강 올리브유 로즈힙오일

반려견의 털 또한 올리브유를 사용함으로써 혜택을 받을 것이다. 더 반짝이고, 매끄럽고, 훨씬 더 부드러울 것이다.

보다시피, 천연 성분이 자연에서 가져온 많은 이점이 있다. 당신의 반려견에게 그것을 주는 것을 망설이지 말자. 하지만 항상 올바른 복용량을 기억해야 한다.

며칠 후에 반려견의 건강, 소화관, 피부 그리고 털이 개선되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우리가 제시한 복용량은 일반화된 것이기 때문에, 수의사의 권고 사항을 따르도록 하자. 각각의 개는 독특하고 특별한 보살핌을 필요로 한다.

개들은 올리브유를 먹을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