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인간화 하는 것의 3가지 위험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개를 인간화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트렌드인 것 같다. 하지만 동물을 인간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다루게 되면, 의식적으로든 아니든 간에 동물들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개를 인간화 하는 것의 3가지 위험을 알아보자.
어떻게 개를 인간화 하는가?
다음은 사람들이 개들을 인간화 하는 가장 흔한 방법들이다.
- 개를 아이처럼 다루는 것
- “멋스럽게” 옷과 액세서리를 착용시키고, 신발과 보석까지 착용시키는 것
- 유모차를 태우고 다니거나 안고 다니거나 가방에 넣어 다니는 것
- 털을 염색하는 등 미학적 시술을 시키는 것
- 생일파티, 결혼식, 기념일 열어 주는 것
- 사람을 위한 제품(약, 화장품, 특정 식품 등)을 사용하는 것
이런 습관은 행동 장애 외에도 비만을 초래할 수 있다.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약이나 제품을 사용한다면 위험한 부작용도 감수해야 한다.
개를 인간화 할 때의 주요 위험
다음으로 개를 인간화 하는 것의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 할테니 주의를 기울이길 바란다!
1. 행동 문제
개를 인간화 하는 것은 행동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다. 개를 사람처럼 다루는 것은 개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행동 방식을 바꾸게 될 것이다. 다음과 같은 행동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주인, 타인, 다른 동물들에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
- 부적절한 공간에 소변이나 대변을 본다
- 물건을 부수거나 씹는다: 신발, 의류, 신문, 화분 등
- 특정 행동을 발달시킨다: 꼬리물기, 존재하지 않은 파리 잡기, 다리나 몸의 다른 부분을 강박적으로 핥기
- 끊임없이 짖는다
기본부터 시작해 보자. 개는 사람이 아니라 개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싶다면, 그들의 본성을 존중하고 그들의 보디랭귀지를 해석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과 어울리고 적절하게 훈련시킬 수 있다.
2. 식이장애
개를 인간화 하는 것은 비만과 영양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 개들은 그들의 특징, 크기, 나이에 맞는 균형 잡힌 식단을 먹어야 한다. 개 사료 이외에 사람의 음식을 주는 것은 개들을 비만하게 만들고, 최소한의 영양상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다.
간식을 주는 것은 좋고 또 때로는 허용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개들을 위해 만들어지고 그들의 전반적인 식단에 고려된 간식을 주는 것이 좋다. 설탕이나 단 음식을 피하고, 건강하고 그러면서도 맛있는 간식을 선택해야 한다.
3. 신체적 건강 문제
개들을 인간처럼 대하는 것은 그들에게 감정적인 문제도 일으키지만, 신체적 문제도 일으킨다. 개를 인간화 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의 공통된 논리는 “만약 어떤 것이 나에게 좋다면, 나의 개에게도 좋을 것이다.”이다.
그래서 심각한 건강상의 위험을 무릅쓰고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약을 개에게 먹이는 심각한 실수를 저지른다. 어떤 약들은 그들에게 유독할 수도 있다.
인간과 개가 완전히 다른 종이기에 서로 다른 신진대사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는 개와 사람은 음식물을 다른 방법으로 처리하고 비워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생 제품도 동일하다. 개와 사람은 같은 피부 산성을 가지지 않는다. 따라서 사람의 샴푸로 개를 목욕시키는 것은 알레르기와 같은 약한 반응에서부터 아주 심각한 것에 이르는 다른 피부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다.
개에게 옷을 입히는 것 또한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것 이외에도 보통 그들에게 입히는 옷의 천은 동물들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