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사육장에서 100마리가 넘는 동물들이 구출되다
동물 학대는 개인에 의해 저질러지든 기업에 의해 위장되든 간에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있다. 오늘은 불법 사육장에서 구출된 개들의 이야기이다. 이 모든 일은 불법 사육장(종축)이 있었던 스페인의 한 마을에서 일어났다.
불법적인 기업들은 세금을 피하고자 숨어 있고, 그 돈은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사용하지 않으며, 그리고 이 경우에는 동물들의 행복을 앗아갔다.
불법 사육장에서 동물들의 상태
이 사육장은 비참한 조건에 사는 강아지를 수송하기 위한 곳이었다. 여러 해 동안 약 114마리의 개와 22마리의 고양이들이 우리 안에 갇혀서 거의 움직일 수 없었다.
특히 그곳의 위생 조건이 이목을 끌었다. 많은 동물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거나, 잘 먹지 않았다. 최대 9마리의 동물들이 우리 안에 갇혀 있었고, 환기가 잘 되지 않았다. 동물들의 우리가 있는 작은 방에도 외부 조명이 없어서, 벽에는 습기와 청소 부족으로 곰팡이 투성이였다.
게다가, 우리 안은 동물들의 소변과 대변으로 가득 차 있었다. 이 때문에 동물들을 감염되었고 건강 상태가 나빠졌다.
많은 동물이 불행하게도 결국 죽게 되는 슬픈 장소였다. 어떤 것들이 이 불법 사육장에 숨겨져 있었을까?
불법 사육장이 드러났다
숨기려고 해도, 상업 활동이 행해지는 곳은 항상 움직임을 만들어 낸다. 그래서 경찰은 불법 사육장에 대해 알아내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다. 몇몇 이웃들은 그곳에서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고, 샤 페이(Shar Pei) 작전이 시작되었다.
머지않아 당국은 조사를 시작했고, 불법 사육 업자가 상업 활동에 대한 허가가 없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렇게 열악한 환경과 조건에서 동물들을 키우고 있지 않았다면 그렇게까지 심각한 문제는 아니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들에게 사업 허가가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경찰에게 그 장소를 수색하고 그 동물들이 처해있던 끔찍한 상황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 사육장에 있던 개들은 대부분 연약한 품종이었고, 특별한 주의가 필요했다.
물론, 그 불법 사육 업자는 그곳이 불법적인 사육장이었다는 것에 대해 의심할 만한 어떤 증거도 남기지 않았다. 경찰들은 즉시 그곳을 폐쇄하고 설립자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 범죄자들은 자신들이 저지른 행동에 대해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다.
불법 사육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이 불법 사육장에서 학대받고 이용당한 100마리 이상의 동물들은 갈 곳이 없었다. 많은 동물 애호가와 협회 등 동물 단체들이 그 상황을 알았을 때, 사육장의 개들과 고양이들을 입양했다. 또한 동물들에게 새로운 집을 구해줄 목적으로 동물들의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치료하고자 했다.
동물 단체들은 이 모든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했다. 또한 반려동물을 갖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한 모든 사람에게 전화를 걸었다.
스페인에서는 지난 몇 달 동안 동물의 소유와 동물 학대에 관한 법이 강화되었다. 이는100마리 이상의 동물들의 삶을 유린하는 범죄자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 될 것이다.
스페인 민간 경비대 요원들에 따르면 “이 범죄자들이 직면한 제재는 매우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동물을 다시는 소유하거나 상업 활동에 이용하는 것이 엄격히 금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