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반려견의 발을 화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

2018년 6월 22일

여름철의 높은 온도는 아스팔트, 시멘트, 보도블록을 뜨겁게 달군다. 도시에 사는 개들에게 이는 문제일 수 있다. 물론 개들은 신발을 신지 않기 때문에 발이 데일 수 있으며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몇 가지 해결 방안이 있다. 여름에 반려견의 발을 화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다음 산책에서는 평상시 가는 루트 대신 풀이 많은 지역을 통과해서 갈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반려견의 발에 물을 적셔 촉촉하게 해주거나, 장화를 신기거나, 발바닥 보호용 크림을 발라줄 수 있다.

물론 상처를 발견하면 최대한 빨리 치료해야 한다.

뜨거운 보도 블럭에 화상을 입는 발

 여름에 반려견의 발을 화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

도시화된 지역에 사는 반려견이 겪을 만한 큰 위험 중 하나는 시멘트와 아스팔트 포장 도로이다. 높아진 여름철의 온도가 도시의 보도 블럭과 포장 도로를 위험 수치까지 높이기 때문이다.

포장 도로는 많은 열을 축적한다. 몇 시간 동안 햇볕으로 달궈진 보도는 열을 내뿜고 개들의 발에 화상을 입히는 열기로 변하곤 한다.

반려견의 발을 화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

강아지용 신발

시멘트 위를 산책하는 일을 피할 수 없다면 강아지용 신발을 신기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형태의 신발이든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반려견의 발바닥이 뜨거운 아스팔트에 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반려견 전용으로 디자인된 신발이 있다.

분수식 식수대

모든 도심 지역은 반려견이 거리를 산책할 때 발바닥에 물을 적셔줄 수 있는 분수식 식수대나 작은 웅덩이가 있다.

만약 산책 중 그런 곳을 지나간다면 반려견이 발바닥에 물을 적실 수 있게 해주자.  그들이 더 편안하게 느끼고 발바닥을 더욱 잘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발바닥 보호 크림

인간은 개와 완전히 다른 pH(수소이온지수)를 갖기 때문에 개 전용으로 출시된 특별한 크림이 많이 있다.
그러한 크림은 반려견이 발바닥을 촉촉하게 해주고 영양을 주며 갈라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대부분의 크림은 바셀린과 비슷하게 유분기가 많은 특성을 갖는다. 이러한 크림은 개의 발바닥 피부를 강화시켜 뜨거운 표면에 더욱 잘 저항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잊지 말아야 할 매우 중요한 일은 크림을 바르려는 부위를 물과 비누로 미리 잘 씻겨주는 것이다.

상처 치료하기

쓰리고 갈라지거나 찢긴 상처가 반려견의 발에서 발견된다면 꼭 치료해야 한다.

먼저 비누와 물로 씻겨주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얼음으로 문지르자. 상처로 벌어진 부위는 물과 요오드가 1:1로 섞인 용액으로 소독을 하자.

또한 응급처치를 위해 산책 시 에어로졸 스프레이를 가져갈 수도 있을 것이다. 이것은 피를 멈추게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보호용 왁스

뜨거운 보도의 표면에 반려견의 발바닥이 데이는 것을 막기 위해 직접적으로 바를 수 있는 왁스가 있다. 이것은 산책 시 추가 보호가 필요한 경우 수시로 사용하면 된다. 이 왁스는 수분 크림이나 로션과 더불어 애견용품점이나 동물병원에서 구할 수 있다.

혁신적 해결책 – 접착식 패드

반려견의 발을 화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
이제 상점에서 스티커처럼 생긴 패드를 구할 수 있다. 포장된 상자에서 꺼내어 반려견의 발바닥에 붙여만 주면 된다. 생활용품점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으며 크기에 맞게 잘라주기만 하면 된다.

이 접착식 패드는 뜨거운 보도의 위험을 최소화시키고 화상이 입는 것을 막기 위한 즉각적인 해결책이다. 심지어 이 패드는 미끄럼 방지도 된다. 또 다른 해결책으로 실리콘 시트도 있다. 이것들은 재사용할 수 있고 자르기가 간편하고 내수성이 있다. 실리콘 시트는 약국에서 판매한다.

위의 팁을 따라한다면 이 여름 뜨거운 포장도로에서도 반려견의 발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