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5가지 모기 퇴치제

2019년 2월 25일
효과적인 화학 제품들을 사용하기 전에, 이런 화학 제품들이 인체 및 반려동물의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아야만 한다. 대신, 오늘 소개하는 천연의 모기 퇴치제를 활용해 보자.

야외에 있는 동안 모기는 우리를 귀찮게 하며 외출을 망쳐버릴 수도 있다. 모기에 물리면 간지럽고 짜증이 난다. 하지만 충분한 예방을 통해서 모기를 피할 수 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드는 천연 모기 퇴치제를 소개한다.

홈메이드 모기 퇴치제를 찾고 있는가?

시중에서도 효과적인 모기 퇴치제를 구매할 수 있지만, 이 퇴치제들은 인체 및 반려동물의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화학물질로 가득 차 있다. 그러므로, 집에서 만드는 모기 퇴치제를 대안으로 삼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여기 몇 가지의 좋은 화학 제품을 대체할 모기 퇴치제들이 있다.

1. 시트로넬라

맨 위의 사진 속 시트로넬라많은 곤충이 싫어하는 향을 가진 식물이다. 따라서, 시트로넬라 냄새가 나면 모기가 가까이 오지 않을 것이다.

시트로넬라를 화분에 심어서 정원에 놓아둘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시트로넬라 초나 향을 구해 야외에 있는 동안 불을 피우는 것이다.

시트로넬라 기름을 사서 아몬드 기름에 희석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를 노출된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다.

2. 바질

이 향기로운 식물은 지중해식 요리에 자주 사용된다. 또한, 바질은 강한 냄새로 인해 모기와 파리들이 무서워한다.

 집에서 만드는 5가지 모기 퇴치제 바질

바질을 우려낸 모기 퇴치제를 집에서 만들려면 마른 바질 2큰술과 물 반 리터만 있으면 된다.

이 재료들을 냄비에 함께 섞어 20분 동안 끓인다. 그 후, 혼합물을 4시간 동안 식힌다. 바질을 걸러낸 후 깨끗한 스프레이 병에 넣는다. 이 혼합물을 커튼, 시트, 옷, 또는 야외 공간에 뿌릴 수 있다.

3. 유칼립투스 기름

유칼립투스 기름은 모기에 물리는 것을 피하는 데 효과가 좋은 집에서 만드는 또 다른 모기 퇴치제 중 하나이다. 이 기름은 건강 식품점에서 살 수 있다.

또한, 이 기름은 숙취 제로도 사용될 수 있다. 디퓨저나 유리컵만 있으면 된다.

유칼립투스 진액 기름 15방울을 약간의 물에 넣는다. 완전한 효과를 위해 유리컵에 물에 띄우는 초를 놓고 불을 켜라. 이렇게 하면 향이 완전히 발산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캠핑이나 공원에 이 기름을 가지고 간다. 모기가 가까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해 이 기름을 피부에 바른다.

샴푸나 꾸준히 사용하는 크림에 함께 섞어서 사용해도 좋다.

유칼립투스와 비슷한 다른 기름으로는 인도 멀 구슬 나무, 레몬, 라벤더, 아몬드 등이 있다.

4. 정향

정향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집에서 만드는 강력한 모기 퇴치제이다. 특히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정향은 독성이 없어 건강에 해롭지 않다. 또한, 만드는 방법도 매우 쉽다. 냄비에 정향 30개와 물 두 컵을 넣는다.

20분 동안 끓인 후, 불을 끄고 2시간 동안 식힌다. 그 후 여과하여 평소 사용하는 샴푸, 컨디셔너 또는 바디로션과 섞는다. 밖에 나가기 전에 바르면 모기가 가까이 오지 못할 것이다!

정향 집에서 만드는 5가지 모기 퇴치제

5. 캐모마일

캐모마일과 라벤더 둘 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집에서 만드는 모기 퇴치제다. 게다가, 아름답고 꽃이 피는 식물이기 때문에 발코니 또는 테라스에 장식으로 둘 수 있다.

캐모마일이 뿜어내는 향은 매우 진하다. 파리나 모기와 같은 곤충은 이 향을 거의 견디기 힘들다.

꽃 2큰술과 끓는 물 0.5리터만 있으면 우려낼 준비가 완료된다. 혼합물을 6시간 동안 식혀둔 후에, 여과해서 깨끗한 스프레이 병에 담는다.

이 혼합물은 방 전체, 문, 창문, 옷 등에 뿌릴 수 있다. 이 천연 모기 퇴치제는 집 안에 귀찮은 여름 손님들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