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플라워테라피는 어떤 것일까?
이 글에서는 반려견을 위한 플라워테라피는 어떤 것인지 알아본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들도 슬프고, 우울하고, 두려워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개들의 기분은 그들의 행동을 결정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개들의 기분이 나아지도록 돕기 위한 플라워테라피를 사용하고 있다.
이 치료는 꽃의 추출물에 바탕을 둔다. 배치플라워(Bach Flower)로 알려진 이 요법은 자연적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플라워테라피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들에게도 성공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개들은 어떠한 편견을 갖거나 치료의 합리화를 따지지 않기 때문에 훨씬 더 성공적이라고 말한다. 지금쯤이면 아마 궁금해졌을 거다.플라워테라피는 어떤 것일까? 개들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플라워테라피란?
플라워테라피는 38송이의 생화로부터 나오는 추출물의 혼합에 기초한다. 이 꽃들은 각기 다른 액체로 희석되었다. 자연적이고, 순한 치료법이기 때문에 어떠한 부작용이 없다. 이 자연 요법은 동물에게 전혀 해가 되지 않는다. 반대로, 개들에게 나타나는 효과는 보통 금방 눈에 띌 정도이다.
개들을 위한 플라워테라피의 이점
개들은 자신의 행동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아마도 갑작스러운 일상의 변화는 개를 공격적이고 무기력해지거나 짜증이 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개의 성격에 뭔가 변화가 생긴 것을 감지한다면, 어떠한 신체적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항상 수의사에게 먼저 검사를 받아보아야 한다.
이후, 일단 반려견이 진단을 받고 나면, 전문가가 반려견의 필요에 맞게 플라워테라피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대체 치료 전문가에게 반려견을 직접 데려가도 좋다.
상황에 따라, 일부 행동 교정 시간을 치료에 포함해야 할 수도 있다. 특히 공격적이거나 순종적이지 않은 개들에게 필요하다.
치료 가능한 행동
플라워테라피는 다음과 같은 개들의 행동과 감정을 바로잡고 균형을 맞추는 데 사용된다.
- 두려움: 개가 버려졌거나 혹사당했거나 학대당해 왔을 때, 이러한 느낌은 개가 모든 인간의 접촉을 두려워할 때 눈치챌 수 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갑작스러운 변화 후에 강박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혹은 주인의 기분에 대한 반응으로 나타난다.
- 불복종: 많은 경우 개들은 주인에게 불복종을 통해 불안감을 나타내는데, 불복종은 과도한 양의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법이다.
- 공격성: 개는 몇 가지 요인 때문에 공격적일 수 있다. 여기에는 폭력, 고립, 또는 방치와 같은 그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처우가 포함된다. 개가 공격적일 때, 다른 반려동물과 아이들 주변에 함께 있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 우울증과 슬픔: 우울증과 슬픔은 사랑하는 이를 잃거나 뚜렷한 이유 없이도 생길 수 있다. 우울증과 슬픔을 겪는 개는 자멸적인 행동을 보이거나 자신의 털을 지나치게 핥는다. 아마도 개는 혼자 남겨질 때 절제를 잃게 될 것이다. 또한, 무관심해 보이거나 식욕 저하를 경험할 수 있다.
- 트라우마: 수술, 질병, 사고 또는 다른 외상 경험 후에, 개는 불안하고, 두렵고, 또는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앞서 열거한 내용이 가장 일반적인 행동들이다. 하지만, 개는 개별적으로 다르고 또 다른 방식으로 증상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항상 강아지의 행동의 어떤 변화든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만 한다. 만약 반려견의 행동 변화를 발견한다면, 수의과 진찰을 잡아야 한다는 경고 표시로 받아들이자.
반려견을 위한 플라워테라피를 적용하는 방법
먼저, 전문가는 어떤 감정이 개들의 이상 행동을 유발하는지 그리고 왜 그런지 확인하기 위해 개의 행동을 기반으로 진단을 내릴 것이다.
전문가는 주인에게 “정상적인” 것으로 여겨질 수 있는, 개가 가진 어떤 트라우마도 배제하기 위해 주인과 인터뷰를 할 것이다. 여기에는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는 것, 아기의 탄생, 별거나 이혼,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과 같은 경험이 있을 수 있다.
전문가가 플라워테라피를 추천하면, 어떤 추출물을 사용할지, 하루 투여 횟수는 물론 시술 기간까지 표기하여 준다.
투약 관리
플라워테라피는 간단하다. 동물의 등, 머리, 입안에 직접 떨어뜨리거나 물에 희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복용량은 하루에 4방울 투약이다.
어떤 방법이든, 개들은 후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 치료에 매우 잘 반응한다. 이 치료법을 적용한 후, 빠르게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개를 위한 플라워테라피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효과적이다. 또한 부작용이 없다. 하지만, 이는 대체 치료법이다. 몇몇 부정적인 개의 행동은 훈련이나 수의사에 의해 지시된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다루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