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입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개를 입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마지막 업데이트: 26 10월, 2018

개를 입양하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행위 중 하나이다. 그렇지만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매우 심각한 결정이기도 하다. 개를 입양할 생각이라면 먼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아래의 글을 꼼꼼히 읽어보고 개를 입양하기 전에 완전한 준비가 되었는지 자문해보자.

개를 입양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어떤 질문을 해야 할까?

개를 키우기로 마음먹었다면,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스스로에게 해야 할 몇 가지 질문이 있다.

개를 원하는 이유는?

동물을 사랑하는 일부 사람들은 그 사랑과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으로 인한 책임감을 혼동한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견종을 보고 한 마리 키우고 싶어 입양을 결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저 아이들이 원해서 키우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개를 입양하는 것은 자신에게나 개에게 좋지 않다.

개를 키우는 것과 관련된 책임감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면 끝내 실증이 날 가능성이 높다. 무슨 일이 있어도 반려견을 유기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지 말자. 불행히도 꽤 자주 일어나는 일이긴 하지만.

개는 인형이 아니며 최대 15년까지 살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개 한 마리를 키우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실행에 옮겨보자! 확실하지 않다면 조금 더 시간을 갖고 생각해야 한다.

개를 입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충분한 시간이 있는가?

개는 행복과 건강을 위해 정서적 관심을 필요로 한다. 용변을 보기 위해 하루에 3회 산책을 하고, 운동을 하고, 놀고, 주인과의 시간도 보내야 한다. 즉, 자신이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줘야 한다. 하루 종일 집 밖에 있다거나 집에 와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면 개 입양에 대해 잊어버리는 것이 가장 좋다. 어쩌면 다른 종류의 반려동물이 더 적합할 것이다.

충분한 수입이 있는가?

돌려 말하지 말자, 개를 키우려면 돈이 필요하다. 개를 입양할 때는 침대, 시트, 사료 그릇, 물그릇, 장난감, 개 목걸이, 산책줄 등 많은 물건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첫 달부터 예방 접종마이크로 칩 이식 계획을 세워야 하고 서류 작업도 해야 한다. 즉, 이 모든 것에는 돈이 들어간다. 형편이 된다면, 입양을 해도 좋다!

집을 공유할 준비가 되었는가?

개를 입양하는 순간부터, 그 집은 더 이상 나만의 것이 아닌 반려견의 집이기도 하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어린 강아지를 입양한다면 준비를 해야 한다. 가구에 흠집을 내거나 신발을 물어뜯거나 심지어는 바닥에 용변을 볼 수도 있다. 대수롭지 않게 넘기거나 화를 내지 않을 수 있다면, 강아지를 입양해보자!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개를 키울 수 있는가?

이는 개를 입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매우 중요한 사실이다. 개를 키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건물이 있다. 본인 소유의 집이 아니라면 집주인이 개를 허락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이미 개 입양을 결정했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물어보자.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면, 그들에게도 물어봐야 한다!

개 입양

휴가를 갈 때는 어떻게 하나?

개는 몇 년간 우리와 함께 지낸다는 점을 잊지 말자. 따라서 여행이나 휴가를 자주 간다면 계획을 세우고 반려동물이 지낼 공간이 있어야 한다. 마치 내가 하는 것처럼 아이를 돌봐줄 것이라는 점을 아는 곳에 맡겨야 한다. 개를 맡겨주는 곳이 있지만 때때로 적응을 잘 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는 개를 입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이다.

개를 입양하는 것은 게임이나 가볍게 받아들일 행위가 아니다. 이는 나의 인생의 여러 해 동안 친구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즉, 먼저 고려해야 할 장단점이 있다. 따라서 개를 입양하면 일관성 있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한다.

개도 감정이 있고 감정적으로 상처받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그렇지만 주인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고 충실하기 때문에, 우리의 관심도 받을 자격이 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