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이 강한 소형견

2018년 5월 25일

오늘 우리는 가장 작은 소형견들이 제일 개성이 강하다고 감히 주장하겠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외모에 속았다고들 한다. 작은 크기의 털북숭이 친구에게 적용되는 완전한 사실이다. 그레이트데인과 같은 대형 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개로 알려졌고, 경이롭고, 고상하며, 친절하고, 차분한 성격을 지녔다. 반면에, 중형 크기의 슈나우저도 있다. 감미롭고, 푹신한 외관을 지녔지만, 독립적인 성격으로 친절하지 않을 때도 있다.

개성이 강한 소형 개

개성이 강한 소형 개 목록은 다음과 같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

테리어과의 작은 개로 낯선 사람이 멀리 떨어져 있기만 해도 집요하게 짖어대는 성깔 있는 개로 유명하다. 낯선 사람에게는 우호적이지 않지만, 매일 보는 사람에게는 매우 친절하다.

비숑 프리제

비숑 프리제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털이다. 가혹한 역사도 지녔다. 귀족의 개로 시작해서 거의 버려진 개로 끝이 났다. 아마 신뢰하지 못하는 성격이 원인으로 짐작된다.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처럼 낯선 사람에게 친절하지 못하며, 가족만을 항상 먼저 생각한다.

푸들

개성이 강한 소형 개 푸들

푸들이라는 품종의 이름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다른 색의 동물도 있긴 하지만) 아름다운 하얀 곱슬머리 털을 가진 동물일 것이다. 그러나, 푸들은 가장 고약한 성격을 가진 소형 개의 범주에 해당한다. 물론 낯선 사람에게만 적용된다.

위험에 처하지 않았어도 가족을 지키고자 하는 과잉보호 정신 때문이다. 그래서 사랑하는 가족 주위에 낯선 사람들이 다가오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치와와

불룩 튀어나온 눈과 아주 작은 크기가 그들의 독특한 특징이다. 그러나 대부분 강아지일 때 사교 훈련을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낯선 사람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집에서 왕처럼 행동하고, 가족을 조건 없이 사랑하지만,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편이 좋다.

닥스 훈트

닥스 훈트는 몇 세기 전에 독일에서 출현 한 작은 개이다. 일반적인 별칭은 ‘소시지 개’, ‘위너 도그’라고 알려져 있다. 사냥개의 특성 때문인지, 높은 지성에 호기심도 많다.

기질이 강해, 그들의 영역을 표시하고, 위치를 보여주는 리더가 필요하다. 이것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으면, 많은 경우에 낯선 이에게 점점 더 공격적으로 변하고, 심지어 주인까지 공격한다.

잭 러셀 테리어

잭 러셀 테리어1

잭 러셀 테리어는 영국 출신이고, 성격이 강한 소형 개이다. 잭 러셀 테리어에게 손가락을 내어주면 팔 전체를 잡고, 자신이 얼마나 똑똑한지 자랑한다고 알려져 있다.

다른 개보다 훨씬 강하고 훌륭한 사냥 본능을 지녔다. 그래서 반드시 훈련은 필수이다. 그래야 사람을 물거나, 새처럼 작은 동물을 죽이는 문제를 피한다.

그래서 이 품종의 개는 그들에게 헌신할 시간이 있고, 훈련 전문가이거나, 훈련 전문가를 고용할 여유가 있는 사람에게만 추천한다.

빠삐용

빠삐용은 매우 활동적이고 장난기 넘치는 개이지만 동시에 신뢰할 수 없다. 놀기를 좋아하지만, 아무랑 놀지는 않는다. 멀리 떨어져 있는 낯선 이를 관찰하며, 자신이 좋아할지 안 할지 결정한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지나친 일반화를 통해 수집한 목록이다. 그러나, 위 품종의 모든 개의 성격이 지독한 것은 아니다. 많은 경우 강아지일 때 적절한 사교활동을 하면 커서는 친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