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고양이의 우아함

2018년 9월 26일

고양이는 날씬하고, 밝은 털 색상과 파란 눈 때문에 가장 아름다운 품종의 고양이 중 하나임이 틀림없다. 우아함 외에도 그들은 차분하고 호기심이 많다. 샴고양이의 우아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자.

전통적인 그리고 현대적인 샴고양이

샴 고양이의 우아함

샴고양이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원래 본래의 품종으로 여겨지는 전통적인 샴고양이이다. 이는 고대 시암(오늘날 태국)에서 유래된 것으로, 이 고양이는 왕과 왕족의 유일한 반려동물이었다. 이 지역에서 신성히 여겨졌던 흰색의 색깔 때문에 샴고양이가 순수한 성격을 가진다고 믿었다.

태국에서는 샴고양이가 4세기에 처음 등장했다고 믿고 있다. 샴고양이는 매우 중요하고 신성하게 여겨졌기 때문에, 고위직의 누군가가 사망하면 샴고양이 한 마리가 그 영혼을 받기 위해 몸 가까이에 놓여졌다. 그 후 샴고양이는 죽은 사람의 수호신으로 여겨졌다. 그들은 호화로운 절이나 수도원에서 살았다.

전통적인 샴고양이의 특징으로는 동그란 몸과 얼굴, 짧은 코, 크고 파란 눈, 그리고 둥근 끝을 가진 짧은 꼬리 등이 있다.

현대의 다양성은 1890년경부터 거슬러 올라간다. 10년 전, 샴고양이들은 시암에서 영국, 미국으로 옮겨졌다. 그리고 다른 고양이 품종들과 접촉했다. 그렇게 해서 변족된 품종은 날씬하며, 얇은 코, 아몬드 모양의 눈, 길고 가는 목을 가진다. 그들은 귀, 얼굴, 발, 그리고 꼬리에 이어 더밝은 털을 가진다.

샴고양이의 성격

고대의 전설에 따르면 샴고양이는 원숭이와 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이 세상에 왔다고 한다. 이 불가능한 결합에서 태어난 아기들은 두 동물 모두의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 이야기는 사자와 같이 용감하고, 원숭이처럼 민첩한 샴고양이의 특징을 설명하는 완벽한 예이다.

다른 대부분의 고양이들처럼 샴고양이도 독립적인 존재이다. 샴고양이는 주인에게 충성을 하기도 하지만, 결코 완전히 순종하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소리를 냄으로서 친절함이나 혐오감을 나타낸다.

샴고양이는 상당히 다정하고, 주인에게 연결되어 있다고 느낀다. 그들은 아주 사교적이며, 특히 그들의 주된 자질인 호기심을 많이 보인다. 비록 고양이의 호기심이 일반적일지라도, 샴고양이의 호기심은 특히 더 흔하다. 그들은 계속해서 영역을 탐색하거나, 새로운 물건을 분석하고 관심을 끄는 물건들을 찾는다.

동시에 샴고양이는 체격과 근육으로 인해 매우 민첩하다. 샴고양이의 과잉 행동과 에너지는 다른 아시안 품종들과 유사하다. 그들은 집 전체를 뛰어다니고 점프하며 시간을 보낸다. 샴고양이는 유난히 장난기가 많고 행복한 품종이다.

또한 샴고양이는 아주 사교적이고 지적이며 활발하다. 하지만 조심해야 한다. 예민하기도 하고 갸르릉 거리기도 하는 다정한 고양이로서 한 사람만을 진짜 주인으로 선택한다. 그들이 누구와 몸을 부비고, 관심을 끌려하는지 봄으로서 파악할 수 있다.

샴 고양이의 우아함

만약 샴고양이를 입양할 생각을 하고 있다면, 생후 3개월이 되기 전에 집에 데려와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 전에는 어미에게 사교하는 법이나 그 어떤 것도 배우지 못한다. 따라서 새로운 집에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다.

수컷은 더 크고 자발적이며, 암컷은 더 조용하고 얌전하게 행동한다. 또한 아주 왕성히 번식하는 품종으로, 짝짓기 철에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울어댄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따라서 많은 주인들이 새끼 시절이 지나면 중성화를 선택한다.

샴고양이는 눈이 교차하기도 한다. 그들의 또 하나의 긍정적인 특징으로는 짧은 털을 가진다는 것이다. 이는 선천적으로 깨끗하고 많은 손질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