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갈이를 하지 않는 고양이 품종
많은 사람이 고양이 입양을 포기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는 고양이들의 몸에서 많은 양의 털이기 빠지기 때문이다. 만약 여러분도 그런 걱정이 든다면, 그래도 고양이의 입양을 생각하고 있다면, 털갈이를 하지 않는 고양이 품종을 키워보는 건 어떨까? 선택할 수 있는 품종이 많다.
털갈이를 하지 않는 고양이를 원하는가?
살면서 한 번쯤은, 아마도 털갈이를 하지 않는 고양이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아래 목록에서, 털갈이하지 않는 고양이 품종의 몇 가지 예를 살펴보자.
털갈이를 하지 않는 스핑크스 고양이
몸에 털이 하나도 없는 이집트인처럼 생긴 이 고양이 품종에 대해 틀림없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물론, 스핑크스 고양이는 매우 아름다운 고양이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에게 이들은 꽤 매력적이다.
강하고 거만해 보이는 외모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고양이는 반려동물로 훌륭하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아이들과 다른 가족들에게 매우 살갑게 군다.
이들의 피부는 거의 눈에 보이지 않는 털을 가져 부드럽다. 그러므로 스핑크스 고양이가 털갈이하면, 빠진 털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만약 털이 빠지지 않는 독립적이고 다정한 고양이를 원한다면, 스핑크스 고양이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코니시 렉스
이 품종은 털이 있지만, 짧고 보송보송하다. 많은 고양이 품종처럼, 가끔 털갈이하면, 털이 엉클어질 것이다.
털을 자주 솔질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코니시 렉스의 부드러운 모피가 피부에 잘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집 주변 어디에도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이 고양이들은 힘이 넘치기 때문에, 이들과 놀려면 시간을 따로 빼두어야 한다.
하지만, 매우 애정이 넘치기 때문에 함께하는 모든 재미있는 순간들을 즐기게 될 것이다. 이 고양이 품종은 아이들에게도 완벽한 반려동물이며, 털이 빠지지 않는다!
통키니즈
통키니즈는 시암 고양이와 버만 고양이의 교배종이다. 이 종이 지닌 여러분의 관심을 끌 만한 한 가지 특징이 있다면, 그건 그들의 우수한 기억력이다.
이 고양이들은 매우 다정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조금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통키니즈 고양이를 만나자마자, 함께할 오랜 친구가 생겼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처음 보면 이 고양이가 털갈이를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이다. 이 품종은 거의 털갈이를 하지 않는다.
데본 렉스
이 품종은 털이 거의 없지만, 짧고 피부에 잘 부착된 털을 가지고 있다. 데본 렉스는 털갈이를 하지 않는 편으로, 털이 빠지지 않는 고양이 품종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데본 렉스의 털은 코니시 렉스처럼 부드럽지만, 이 품종은 훨씬 더 많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 어디서부터 시작되고 어디서 끝이 나는지 거의 알 수 없을 것이다.
데본 렉스는 즐겁고, 다정하며, 장난기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활력이 넘치기 때문에, 집 전체를 야생 고양이 떼처럼 뛰어다니는 것을 보더라도 놀라지 말자.
이 고양이들은 항상 주인의 관심을 끌고 싶어 한다. 즉, 매우 독립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베리아 고양이
시베리아 고양이는 털이 많지만, 가는 곳마다 털을 남기지는 않는다. 이 고양이의 털은 기름기가 많아서, 털이 몸에 잘 붙어 있으며 다른 품종들처럼 아주 작은 움직임으로도 흩날리지 않는다.
이 고양이의 털은 추운 기후에는 안성맞춤이다. 러시아에서는 기온이 종종 영하로 떨어질 수 있다.
시베리아 고양이는 매우 차분하고, 가정적이며, 다정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가족과 함께 집에서 지내며 사랑받는 것을 좋아한다.
자, 이제 우리는 털 때문에 고양이를 키우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털갈이를 하지 않는 고양이 품종은 많이 있다. 반려동물을 갖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그로 인해 끊임없이 집 안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