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동물들
애니메이션이나 편집된 사진이 아니다. 이 동물들은 현재 존재하는 가장 희귀한 동물 중 일부이다. 인간이 알고 있는 동물종은 전체 동물종의 5분의 1도 안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사람과 분리되어 사는 희귀종이 더 많다. 이 글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동물들,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몇 가지 종에 대해서 알아본다.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동물들
이런 놀라운 희귀동물은 조지 루카스의 공상과학 영화에나 등장할 것 같지만 현존한다! 존재하는 (또는 현재 알고 있는) 가장 희귀한 동물을 일부 소개하겠다.
1. 쿠바큰깔때기귀박쥐 (Cuban Greater Funnel-eared Bat)
학명은 Natalus Primus이고 깔때기귀박쥐과에 속한다. 이상한 외관 특징은 붉은 노랑 털과 깔때기 모양의 귀이다. 이 박쥐는 쿠바의 후벤투드 섬에서만 발견된다. 스타워즈의 캐릭터처럼 보이는 외관으로 “요다”라고 불린다.
2. 애기아르마딜로 (Pink Fairy Armadillo)
이 동물에서 따온 포켓몬도 있다. 아르헨티나 쿠요지역에 사는 아주 작은 아르마딜로(겨우 10cm 정도)이다. 부드러운 흰색 털은 분홍색 껍질로 덮여 있다.
이 종은 지하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지상에서 걸어 다니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다. 사람과 가까워지기를 싫어하고 붙잡히면 일주일 이상 살지 못한다.
3. 코끼리땃쥐 (Elephant Shrew)
학명은 Macroscelidea이며, 가장 희귀한 동물 중 하나이기도 하고, 매우 특이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왜 “코끼리”가 뾰족뒤쥐?라고 생각하게 한다. 이는 거대한 포유류인 코끼리와 확실히 관련 있다. 트렁크 같은 긴 주둥이가 코끼리와 닮았기 때문이다. 뾰족뒤쥐 중에 가장 덩치가 크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기도 하다.
몸은 최대 30cm(그리고 꼬리는 최대 25cm까지)까지 추정한다. 주로 낮에 활동하며 암석의 균열, 나무줄기의 틈 또는 버려진 둥지에 숨어 있다.
4. 아이아이원숭이 (Aye-Aye)
학명은 Daubentonia madagascariensis 이고, 박쥐, 원숭이 및 미어캣 사이의 혼합이다. 거대한 눈, 덤불 같은 꼬리, 큰 귀, 영장류처럼 긴 손가락을 가지고 있으며 마다가스카르에만 살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지상에서보다 나뭇가지에서 대부분을 보내고 싶어한다. 그들은 가지와 나뭇잎으로 만든 구형 둥지에서 잠을 자는 야행성 동물이다.
5. 북쪽털코웜뱃 (Northern Hairy-nosed Wombat)
학명은 Lasiorhinus Krefftii이고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포유류 중 하나이다. 뉴 사우스 웨일즈, 퀸즐랜드, 빅토리아에서 고대부터 살았지만, 오늘날 서식지는 에핑 포레스트 국립 공원의33㎢ 지역으로 제한된다.
슬프게도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돼지 같은 코, 스라소니 같은 귀, 다람쥐 같은 몸을 가지고 있다.
6. 별코두더지 (Star-nosed Mole)
학명은 Condylura Cristata이고 두더지과에 속한다. 서식지는 북아메리카 전역이고, 주로 북동부 해안에 산다.
별코두더지는 길이가 20 cm이고 치아가 44개이다. 주요 특징(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동물 중 하나가 된 이유)은 코이고, 코에 분홍색의 22개의 이동 촉수가 있어 어둠 속에서 이동한다. 곤충, 벌레 및 갑각류를 사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7. 톱상어 (Sawfish)
이름으로 이 동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대형 물고기(5m 길이까지 성장)의 코가 톱 모양이다. 학명은 Pristis Pristis이고 톱상어과 (광선 관련)에 속하고, 태평양의 깊은 아열대 해역에 산다.
8. 하프 스펀지 (Harp Sponge)
가장 희귀한 동물을 찾고 있다면 이 동물이 우선이다. 이 동물은 배가 난파된 후 남겨진 나뭇가지 모양의 촛대처럼 보인다. 섬세하고 매우 우아해 보일지 모르지만, 갑각류에게는 매우 위험하다. 신속하게 갑각류를 삼킬 것이다!
이미지 소스 : noticiaspet.com, www.infoanima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