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로 키우기 가장 좋은 새
오늘은 집에서 반려동물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새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고양이나 개를 키우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반려동물인 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새는 매우 좋은 반려동물이다. 그 이유는 이들을 돌보는 방법이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나 개를 선호하고, 이들은 가장 흔한 반려동물이다. 하지만 동반자로 들일 동물을 선택하기에 앞서, 보호자는 자신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보호자의 습관, 일상, 현재 상태를 고려해 가장 적합한 반려동물을 결정해야 한다.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다면, 개는 좋은 반려동물이 될 수 없다. 그 이유는 개는 항상 누군가와 상호 작용을 해야 하고, 그렇지 못하는 경우 우울증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만약 아파트에 세를 들어 살고 있다면,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만족도가 높을 수 있지만, 그만큼 이들은 매우 많은 관심과 돌봄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동물들을 키울 충분한 시간이나 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은 사람이라도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다. 그들에게 어울리는 좋은 반려동물이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새
새는 요구하는 것은 매우 적지만, 많은 행복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안겨준다. 또한, 새는 매우 똑똑하고 진화를 통한 매우 특별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더욱이 새는 매우 높은 인지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이들이 문제 해결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의미이다. 이들은 시각 및 청각 패턴을 학습하고, 자신의 이름을 알아듣는다. 또한, 물건의 개수를 잘 센다.
더 읽어보기: 반려새의 기생충 제거하기
또 다른 장점은 새를 키우는데 많은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고양이나 개와 비교해서, 새를 돌보는 일은 상대적으로 쉽다고 볼 수 있다. 산책을 갈 필요도 없고 많이 먹지도 않는다. 또한, 스스로 몸을 깨끗하게 한다. 윤이 나고 빛나는 털을 위해 스스로 하루 중 매우 긴 시간 동안 깃털 고르기를 한다.
일반적으로 새들은 매우 사교적인 동물이다. 고양이나 개 만큼이나 보호자에게 애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이제부터 집에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새는 어떤 종류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집에서 반려동물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새
일반 주택이나 아파트와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 키우기에 좀 더 적합한 새 종류들이 있다. 새를 키우려는 사람들이 반려새의 종류를 꼼꼼하게 연구하는 것은 바로 그 이유 때문이기도 하다. 또한, 좀 더 사교적이고 행복한 성향을 가진 반려새를 들이기 위함이기도 하다.
새를 키우는 사람들은 언제나 할퀸 자국과 작은 물린 자국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새 종류를 선택한다면 물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제부터 좀 더 사랑이 넘치고 보호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새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일반 앵무새, 파라킷
일반적인 앵무새는 호주 앵무새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들은 집에서 키우는 가장 일반적인 종류이다. 호주 출신인 이 작은 새들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반려동물이다. 작은 몸 크기로 인해 아파트와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새이기 때문이다.
앵무새는 매우 신경질적일 수도 있지만 제대로 돌보고 훈련만 하면 이들은 매우 상냥해진다. 몸집이 작고 쉽게 돌볼 수 있다는 장점 이외에도, 이들은 놀거리를 좋아한다. 은퇴하고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반려동물이 될 수 있다.
또한, 앵무새는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의 말을 따라할 수 있기도 하다. 사람들이 나눈 대화를 전부 다 따라할 수 있는 앵무새도 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앵무새의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앵무새를 키우는 방법
2. 또 다른 종류의 앵무새, 코카투
코카투는 호주의 토종 새이다. 일반적으로 야생 조류이다. 따라서 다 자란 상태에서는 반려동물로 들일 수 없다. 하지만 제대로 먹일 수 있고 태어난 즉시 키우기 시작한다면, 매우 이상적인 반려동물이 될 수 있다.
이들은 매우 사교적인 동물이다.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상호 작용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이 새를 키우고 싶다면, 이들에게 충분히 시간을 투자할 수 있어야만 한다. 필요한 관심을 받지 못하는 경우, 우울증에 걸리고 나쁜 습관을 가지게 될 수 있다.
이 앵무새가 그토록 많은 관심을 원하는 이유는 바로 이들의 높은 지능 때문이다. 이 앵무새는 사람의 말을 따라하는 능력은 없지만, 일상 속의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초인종이나 다른 벨소리는 물론, 전화기의 수신음 같은 것들을 따라할 수 있다.
높은 지능 덕분에 이들은 아이들과 유사한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노는 것을 좋아하고 보호자가 집안 일을 하는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3. 앵무새, 패럿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 년 전부터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반려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높은 지능으로 인해, 이들은 음식은 물론 사람에 대한 호불호가 확실하다.
이들을 반려동물로 들이려고 생각 중인 사람들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일단 이들과 제대로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사랑과 관심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또한, 계속해서 같이 놀아주고 지능 발달을 위해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해주어야 한다.
새를 반려동물로 들이고 싶다면, 일단 자신의 습관, 일상, 현 상황을 고려한 다음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