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위험한 동물 5종

어떤 동물 종들은 자신의 사냥감을 속이기 위해 지능을 사용하는 반면, 다른 종들은 사냥감을 포획하기 위해 강력한 발톱이나 심지어 독을 사용하기도 한다.
가장 위험한 동물 5종

마지막 업데이트: 20 3월, 2019

수천 년 동안, 자연은 참으로 우아하고 어마어마한 살육 기계들을 만들어냈다. 공룡과 같은 대부분 살육 기계들은 현재 멸종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가장 위험한 동물들은 존재한다. 한번 알아보자!

먹이사슬의 꼭대기

먹이사슬은 인간이 외부 세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개발한 개념이다. 많은 사람은 인간이 먹이사슬의 꼭대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진실은 상당히 다를 수도 있다.

전 세계적으로 먹이사슬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생물들이 가득하다. 사냥감으로 여겨지는 다른 동물들의 먹잇감인 동물들이 있다. 이들을 잡아먹는 동물은 육식동물이라고 하는데, 먹이를 잡기 위해 다양한 ‘무기’로 무장하고 있다.

어떤 동물들은(인간과 같은) 자신의 지능을 사냥감을 속이기 위해 사용한다. 다른 동물들은 효과적으로 사냥을 하기 위해 발톱이나 독과 같은 보다 공격적인 수단을 쓴다. 그 수단이 무엇이든, 이 모든 동물은 어떻게 해서든 사냥을 한다. 아래에 열거된 동물들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동물들이다.

가장 위험한 동물들!

이 목록에는 특별한 순서가 없다. 그래서 이 순서가 얼마나 치명적인지에 따라 나열되지 않았다는 것을 밝히고자 한다.

1. 바다 말벌 해파리

아마도 이 목록에 해파리가 나타난 것에 놀랐을 것이다. 바다 말벌 해파리는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 중 하나이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가장 치명적인 동물 5종

바다 말벌 해파리 또는 상자해파리는 촉수가 완전히 펴졌을 때 길이가 3m에 이를 수 있다. 이 동물이 위험한 이유는 촉수에 치명적이고 고통스러운 침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 동물의 원산지인 호주에서는, 이 해파리에 의한 사고사가 매우 흔히 발생한다. 반투명한 상태로 수영하는 이 동물들 때문에, 이미 손 쓰기 어려울 정도로 늦게까지도 서퍼들은 종종 이들을 보지 못한다. 이들의 독은 5분 이내에 피해자를 죽일 수 있다. 박테리아를 먹고 살긴 하지만, 이 해파리들은 너무 치명적이기 때문에 이 목록에 포함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했다.

2. 아프리카 사자

아프리카 사바나에 사는 정글의 왕인 사자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다. 아프리카 사자는 대부분 시간 잠을 자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하루에 16시간에서 20시간 정도 잠을 자며, 이 동물이 세상에서 가장 게으른 동물 중 하나로 여겨지는 건 바로 그 때문이다.

가장 치명적인 동물 5종

아프리카 사자는 매우 효과적인 사냥꾼이기 때문에 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물론, 이들은 바다 말벌 해파리처럼 어떠한 독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믿을 수 없는 속도와 강력한 발톱으로 사냥능력을 보완한다.

또한,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사자들은 떼를 지어 이동하는데, 많은 숫자는 그들에게 힘을 실어 준다. 사자 떼가 협동하여 공격할 때, 심지어 가장 큰 코끼리도 쓰러뜨릴 수 있다. 사자가 인육을 먹으면, 인육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못하게 된다는 속설도 있다.

3. 독침 개구리

분명히 짚고 넘어가자. 절대로 이 개구리들이 잘생긴 왕자로 변하길 바라며 키스를 시도하지 말자. 개구리들이 밝은색의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틀림없이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이는 그 개구리들이 극도로 위험하다는 분명한 표시이다.

가장 위험한 동물 5종

독침 개구리는 중남미 정글의 고유종으로, 150종이 넘는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개구리들은 포식자들에게 경고하는 굉장히 눈길을 끄는 색깔을 지니고 있다.

이들의 피부는 세계의 거의 모든 동물에게 있어 극도로 치명적인 독을 분비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 개구리들이 독을 생산하는 것은 아니다. 독침 개구리들은 다른 절지동물의 성향을 띠는 먹이로부터 독을 합성한다. 색채가 화려할수록, 독성은 더 심해진다.

4. 바다뱀

잠시 생각해 보자. 독이 있건 없건 간에 뱀이 무섭다면, 물속에 있는 독을 가진 뱀을 상상해보자. 바다뱀과의 이 종은 거의 평생을 해수와 담수의 수상 환경에서 보낸다.

가장 위험한 동물 5종 바다뱀

가장 큰 종은 길이가 최대 4m에 달할 수 있고, 더 나은 이동성을 위해 꼬리에 물갈퀴를 지니고 있다. 사실 바다뱀은 도발하지 않는 한 매우 공격적이지 않다. 도발할 경우, 코브라보다 다섯 배나 더 강력한 독으로 공격자를 물것이다.

5. 하마

가장 위험한 동물 목록의 마지막 주인공은 하마다. 아마 놀랍지 않았을 것이다. 하마들은 주로 아프리카 대륙과 아시아의 일부 지역에 산다.

하마 가장 위험한 동물 5종

상당히 평화롭고 특별히 위협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하마는 가장 세력권의 보호 본능이 강한 동물 중 하나이다. 또한 자신들의 권위에 감히 도전하는 어떤 것에 대해서도 매우 공격적일 수 있다. 심지어 악어들도 하마 턱에 부딪혀 죽었다. 이런 사실로도 충분히 위협적이지 않다면, 이건 어떤가? 하마는 사람이라면 질색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