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주인을 닮은 이유는 무엇일까?

고양이가 주인을 닮은 이유는 무엇일까?

마지막 업데이트: 03 10월, 2018

반려동물이 주인과 매우 비슷하다는 점이 입증되었다. 때로는 반려동물과 주인은 매우 똑같은 얼굴로 보여서 종종 우리는 그들 사이의 유사점을 찾아보기도 한다. 반려묘가 당신과 닮았다고 생각하는가? 고양이가 주인을 닮은 이유는 무엇일까?

최고의 고양이 선택하기

고양이를 선택할 때, 우리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고양이를 찾는 경향이 있다. 취향, 요구 조건, 그리고 선호도에 맞는 고양이를 찾는다. 우리는 결국 자신의 성격에 맞는 개, 고양이, 그리고 다른 동물과 함께 살게 된다.

역동적이고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은 도베르만처럼, 강하고 힘이 넘치는 개를 선택하기 쉽다.

때로는 반대인 사례도 있다. 어떤 사람은 자신과 가장 비슷하게 선택하지만, 다른 이들은 자신의 성격과 이미지의 반대로 찾는다. 이것은 우리가 심리적으로 같은 것(나르시시즘)에 끌리거나 혹은 반대인 것에 끌리는, 즉 자신의 성격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주인과 닮은 반려동물

반려묘가 주인을 닮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은 반려동물주인의 성격을 반영하기 때문에 주인을 닮은 것 같다고 말한다. 그들은 우리의 선호도, 습관, 관심사를 압축한 듯 보여준다.

고양이와 개

고양이를 선호하는 사람과 개를 선호하는 사람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고양이의 독립적인 행동을 마음에 들어 한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은 무리에 속하려는 개의 진화적 욕구에 더 만족스러워한다.

더구나 새, 이구아나, 도마뱀, 심지어 타란툴라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성격과 관련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양이를 선호하는가?

다른 연구에서 고양이를 더 좋아하는 사람들이 지능 테스트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는다고 보여주었다. 게다가 그들은 더 내성적이고 비순응주의자가 많았다.

당신처럼 지능적인 것을 더 좋아한다면, 고양이를 원하게 될 것이다. 또한, 당신이 사교적이고 색다르고 독립적인 방식의 생각을 즐기게 될 때도 마찬가지다.

정치적 선호도와 관계가 있을까?

만약 고양이를 기르기로 선택했다면 당신은 진보주의를 지향하는 것으로 보인다. 타임스지가 실시한 조사에서 진보적인 사람들은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선호한다고 나왔다.

우월성과 관련된 성격 특징 테스트가 실시되었다. 고양이를 선호하는 주인은 이러한 특성에서 낮은 점수를 보여주었다. 게다가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은 아파트에서 혼자 사는 경향이 있다.

고양이에 관한 통계

멕시코의 국립통계지리연구소 (the National Institute of Statistics and Geography)에 따르면, 고양이와 함께 사는 사람 중 많은 비율이 혼자이고 아파트에 살았으며, 특히 도시에서 살았다. 대조적으로, 개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도시 외곽의 넓은 곳에서 살았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아이들과 함께 살았다.

모험심이 많고, 열린 사고를 가지며 창조적인 고양이

혼자 사냥을 하고 밤에 더 활동적으로 바뀌는 고양이의 본성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양이는 낮에는 잘 보이지 않는다. 거의 밤에만 나온다. 때로는 무리 활동을 하고 사람들과 함께 논다. 하지만 그들은 제한적인 흥미 내에서만 한다.

자신감에 관해서 본다면, 고양이의 주인은 매우 자신감이 높다. 자신감 있는 사람은 매우 친절하고, 겸손하며, 솔직한 사람으로 인정받는 사람이다.

또 다른 성격들

반려묘가 주인을 닮는 이유는 무엇일까?

개의 특성은 삶의 유형이나 임무에 의해 높은 영향을 받는다. 사람들 사이에서도 마찬가지로 나타난다.

전문가들은 양치기 개나 작업하는 개를 기르는 사람은 외향적이고 사교적이며 수다스럽다고 주장한다. 그레이하운드나 비글처럼 시골 개를 기르는 사람은 친절하고 관대하다.

테리어의 주인들은 다른 이들을 돌보고 특정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공감할 줄 알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잘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모든 사람은 지극히 평범하다. 동물과 함께 살려고 생각한다면, 당신과 약간 닮은 동물을 찾아보자. 이런 방법으로 주인을 닮은 반려동물을 찾으면 생활방식에 잘 맞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