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미용을 전문가에게 맡길까, 집에서 할까?

돈을 절약하려고 한다면 전문 미용사에게 맡기는 것보다 집에서 직접 하는 것이 당연히 저렴하다. 하지만 미용을 할 때 개가 공격적이 된다면 전문가가 제대로 대처할 수 있다.
반려견 미용을 전문가에게 맡길까, 집에서 할까?
Francisco María García

작성 및 확인 변호사 Francisco María García.

마지막 업데이트: 21 12월, 2022

반려견을 위한 전문 미용사는 소수의 사람들만 즐길 수 있는 사치이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미용을 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품종에 따라 집에서 하는 미용이 훨씬 간단할 수 있다. 반려견 미용을 전문가에게 맡길까, 집에서 할까?

개털을 자르는 것이 왜 중요할까?

털이 긴 개들은 짧은 개보다 훨씬 더 많은 보살핌을 필요로 한다. 더 자주 씻어야 하고, 털을 헤어 드라이어로 말려야 한다. 또한 과도하게 엉키지 않게 매일 빗질을 해줘야 한다.

또한 개의 털을 자르는 것은 벼룩이나 진드기에 감염될 기회를 줄이며, 여기저기에 털갈이 하는 것을 멈추게 할 수 있다.

수의사들은 특히 겨울에 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춥고 습한 날씨가 개들에게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헤어 드라이어로 털을 빨리 말려주지 않으면 곰팡이, 벼룩, 진드기가 쉽게 번질 수 있다. 또한 젖은 개의 냄새가 집 전체에 퍼지는 것을 막는 좋은 방법이다.

반려견 미용을 전문가에게 맡길까, 집에서 할까?

보시다시피 개털을 잘 관리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이를 전문가에게 맡길지, 집에서 직접 할지는 몇 가지에 달려 있다.

반려견 미용: 전문가에게 맡길까, 집에서 할까?

집에서 스스로 할 생각이라면, 공간이 충분한지, 올바른 도구를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 많은 개들이 털을 자를 때 긴장한다. 하지만 주인이 미용을 하면 더 차분해지고 신뢰할 가능성이 높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털을 다듬기 위해서는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 만약 발코니가 있다면 미용을 하기에 완벽한 장소가 될 것이다.

하지만 전문 미용사에게 개를 맡기는 것도 많은 이점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개가 너무 긴장하거나 공격성을 보이면, 전문가들은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정확히 알고 있다. 하지만 단점은 비용이 비싸다는 것이다.

집에서 미용할 경우 권장 사항

우선 개의 모질을 검사한다

우선 개의 모질을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털을 자르기 전에 이나 벼룩은 없는지, 아니면 미용을 고통스럽게 만들 부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빗질하기

개의 털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위생도 중요하다. 틀을 먼저 빗겨 결을 단정히 하고 흐트러진 털을 없애야 한다.

말리면서 털을 자른다

전문가들은 개의 털이 아직 젖었을 때 자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집에서 할 때는 적당한 길이인지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마른 때 잘라야 한다.

가위로 자를까, 면도기로 자를까?

반려견 미용: 전문가에게 맡길까, 집에서 할까?

가장 좋은 선택은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훨씬 더 고르게 다듬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삐뚫어질 가능성도 훨씬 낮다. 하지만 항상 조심히 사용하고 개에게 어떤 고통도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전문가에게 맡길지, 집에서 미용을 할지는 미용을 통해 무엇을 얻으려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다. 만약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집에서 직접 자르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ouldn’t find a relevant reference.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