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입양은 사랑에 대한 투자

강아지 입양은 사랑에 대한 투자

마지막 업데이트: 28 11월, 2018

강아지 입양을 고려해 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강아지를 키우면 장점이 정말 어마어마하다! 더 고민하지 말자!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입양은 곧 사랑에 투자하는 것이라는 이야기하려고 한다. 살면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인 셈이다.

사랑이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원동력이긴 하지만, 요즘은 조금씩 점점 돈이 사랑을 대체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여전히 가장 좋은 것은 돈으로 살 수 없는 법이다. 가장 좋은 투자는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아니라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렇다. 사랑이란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익이 아니던가!

강아지 입양은 사랑이라는 투자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강아지 입양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

강아지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우리의 삶, 가정의 일부가 되고 가족의 구성원이 될 것이다. 강아지를 입양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강아지 입양은 사랑에 대한 투자

이제 더는 혼자가 아니다

사랑은 고독에서 오는 우리의 갈증을 달래주는 물이라고들 한다. 많은 이가 살면서 사랑을 찾지 못하거나 잃는다. 누구도 절대 사랑을 대신할 수는 없겠지만, 강아지로 인해 얼마나 좋아질지 놀랄 것이다.

이제 집에 다시는 고독이나 침묵이 없을 것이다. 문을 열기도 전에 낑낑거리면서 문을 긁는 소리가 들려올 것이다. 강아지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보고 싶어 하는지 말하는 것이다!

더는 영화도 혼자 보지 않을 테고, 소파에 혼자 앉지도, 잠을 혼자 자지도 않을 것이다.

당신의 애정을 갈구하는 존재가 생긴다

의심의 여지 없이 강아지를 키우는 일은 사랑에 투자하는 일이다. 늘 당신을 찾고 당신의 사랑과 애정과 관심을 구하는 존재가 있을 테니 더는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제 사랑을 주고받을 상대가 늘 곁에 있을 것이다.

아이가 있다면 강아지가 최고의 친구일 것이다

아이들은 사랑이 무엇인지, 또 관용을 비롯한 여타 미덕을 강아지를 통해 배울 것이다. 이제 다툼보다는 웃음소리가 들릴 것이다. 아이들이 강아지와 놀고 강아지를 예뻐하는 데 정신이 팔리기 때문이다.

혼자 산책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혼자 산책하는 걸 싫어한다면, 강아지와 함께 그런 날들은 끝이다. 이제 산책 친구가 생긴 것이고 같이 놀 친구, 삶의 동반자가 생긴 것이다. 고독 속에 이어지던 긴 산책은 끝났다. 나가고 싶지 않던 슬픈 밤들도 끝이다. 강아지가 있으면 같이 나가게 된다. 

친구들의 부러움을 살 것이다

강아지는 사람이 볼 수 있는 것 중 가장 따뜻한 존재다. 친구나 지인이 강아지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본다면, 당신과 반려견의 관계에 부러움을 느낄 것이다.

왜냐하면, 살면서 사랑을 주고받을 상대를 찾는 일이란 너무나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랑에 투자하는 것은 가장 현명한 결정이 될 것이다.

사지 말고 입양하는 것이 사랑에 투자하는 길이다

강아지 입양은 사랑에 대한 투자

처음에 언급했듯이, 가장 좋은 것은 돈으로 살 수 없으며 사랑에 투자해야 한다. 이것이 행복과 지속하는 관계의 열쇠다.

반려동물 가게에는 잡지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강아지들이 있고 실제로 정말 예쁘다. 그렇지만 동물 보호소와 유기견 보호소에도 예쁜 개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는가? 그리고 비용도 들지 않는다! 처음에 기본적인 비용만 내면 평생의 충직한 친구가 생기는 것이다.

사지 말고 입양하자. 이렇게 함으로써 사랑에 투자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좋은 일을 하는 셈이다. 얼마나 많은 동물이 집을 필요로 하는지 사람들이 알기만 한다면 유기 문제는 끝이 날지도 모른다. 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사랑을 본 가족에 의해 유기동물들은 집을 찾게 될 것이다.

더는 고민하지 말고 강아지를 입양하자. 평생의 투자가 될 것이다. 사랑에 투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