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게서 배울 수 있는 평화롭게 사는 법 8가지
예로부터 인간이 개에게서 배울 것이 많다고 들어왔고, 많은 사람들이 이에 동의한다. 개는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이고, 인간이 따라야 할 훌륭한 자질, 예를 들면 평화롭게 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는 편안한 생활 방식을 가진다. 개들의 편안한 생활방식은 몇 번이고 사람을 놀라게 했다.
사람들은 개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내 반려견은 진정 편안하고 걱정이 없이 산다”. 개들은 어떻게 그렇게 평화로울 수 있을까? 그렇다면 개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이 글을 읽고 알아보자.
반려견들은 편안하게 생활하고, 사람들은 개에게서 배운다
개는 복잡하지 않은 생활 방식을 가진다. 개는 책임이 없기 때문에 인간은 결코 개들이 느끼는 평온한 수준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그들을 모방해 볼 만한 것들이 많이 있다.
행복을 표현하자
개는 항상 행복하고, 꼬리를 앞뒤로 흔들며 그 순간을 산다. 개들은 어제 있었던 일을 모두 잊고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니 이들과 똑같이 해보자. 매일 아침 행복하게 일어나보자. 내일은 생각하지 말고, 그 순간을 즐기고, 오늘이 마치 마지막인것처럼 살아보자. 가족을 사랑하고 모든 안좋은 기운은 떨쳐버리자.
원한을 품지 말자
반려견이 당신을 꾸짖거나 원한을 품어본 적이 있는가? 당연히 그렇지 않다. 그들은 보답으로 어떤 것을 기대하거나 요구하지 않고 항상 사랑을 보여준다. 단지 때로 긴장을 완화시킬 공간과 시간을 찾을 뿐이다.
마음에 원한을 품는 것은 마치 독을 품고 타인이 죽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
개들의 예를 통해 교훈을 얻고, 자신에게 공간을 주고, 반성하고, 판단하지 말자. 그리고 그 어떤 원한도 품지 말자. 그러면 더 행복하고 더 평화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
편견을 갖지 말자
개들은 몸무게, 크기, 색깔 또는 품종에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종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동물과 교제한다. 그들은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심술궂게 굴지 말고 다른 문화, 인종, 그리고 생각의 차이에 마음을 열어보자. 인간도 결코 혼자가 될 수 없고 개들로부터의 교훈이 한 사람으로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자신을 믿자
개들은 아무런 두려움 없이 사랑스러운 환경에서 길러졌다. 당신도 지금까지의 삶과는 별개로 이들처럼 해보자. 자신을 사랑하고, 마음을 긍정으로 채우고 사랑하는 사람을 돌보아주자.
충성하자
반려견에게 당신보다 더 나은 존재는 없다. 그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똑같이 해보자. 무슨일이 일어나더라도 항상 그들에게 시간을 주고 지켜주자.
몸이 말하는 것을 듣자
개는 본능을 따른다. 몸 상태에 따라서 몸이 먹거나 자고싶다면, 그렇게 한다. 때로 당신의 바쁜 삶은 가장 중요한 몸이 하는 말을 듣는 일을 소홀히 한다. 건강히 먹고 운동을 하자. 그렇게 하면 편안함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서 작은 것들을 즐겨라
당신의 반려견은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들은 오직 그 자신이 되어 그 순간을 즐기려 한다.웅덩이에 몸을 던지거나 모래밭에서 구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매 순간 원하는 것을 하고 외모에 대해 생각하지 말자. 꽃, 나비, 해변을 볼 때 행복해진다는 것을 잊지 말자. 때로 당신은 아름다운 것들 감상하는 것을 멈추기 때문에 그들이 눈에 띄지 않는다.
자신을 향해서 웃자
개들이 걸려 넘어지거나, 우스운 행동을 하는 비디오를 보고 웃은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신의 서투름에 대해서도 웃는 법을 배워보자. 그리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자. 이는 내적인 평화를 유지하고 평온하게 살기 위해 개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일부에 불과하다. 위에 언급되지 않은 어떤 것들이 더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