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견을 키우는 7가지 장점
반려동물을 입양하면, 그가 살아있는 동안은 책임져야 한다. 노화는 자연법칙이고, 우리도 개와 함께 노화되고 있다. 이제 나이든 개가 대단한 이유를 살펴볼 것이다. 노견을 키우는 장점은 무엇일까?
노견에게 필요한 두 번째 기회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주저 없이 노견을 입양할 것이다. 그러나 좋거나 나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를 선택한다.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놀 수 있는 강아지를 선호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그러나 성인 혼자 살거나 가족 구성원이 모두 성인이면, 나이든 개의 입양을 배제해서는 안 된다. 특히 동질 재단(Affinity Foundation)의 연구에 따르면, 스페인의 유기견 10마리 중 2마리가 7세 이상이라는 사실을 고려하기 때문이다.
노견이 거리나 보호소로 유기되는 이유 중 하나는 소유주의 사망 또는 질병이다. 그리고 때로는 소유자가 나이든 동물을 보살피고 싶지 않아 버리는 예도 있다. 심사숙고해 보고 여건이 된다면, 노견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자.
노견을 입양해야 하는 이유
노견를 키우면 강아지가 가져다주는 보람과는 또 다른 보람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개와 공유할 시간이 아닌 품질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또한 몇 년 후에 당신도 노인이 된다면, 느린 속도로 움직이고 침착하게 대응하는 나이든 개와 시간을 보내는 것에 감사하게 될 것이다.
노견을 키우는 장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여러분을 설득하고 싶다. 나이든 개를 입양하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노견을 키우는 장점
- 노견은 이미 훈련을 받았다. 길고 지루한 교육을 거치지 않아도 되며, 쉽게 배우기도 한다.
- 노견은 새로운 집에 적응이 빠르다. 사람이나 다른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 노견은 새로운 기회에 대해 감사 할 것이다. 그리고 감사를 표현할 것이다!
- 노견의 성격은 변하지 않는다. 강아지는 자라면서 성격이 변하기도 하는데, 이는 놀랄 만한 일은 아니다.
- 노견의 성장은 완성되었다. 그러므로 얼마다 더 성장할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 노견은 신체 활동이 많이 필요 없다. 당신이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 노견은 사람에게 익숙하다. 어려서 경험이 없는 강아지처럼 밤에 당신을 깨울 일은 거의 없다.
노견에게 새로운 집을 제공하자
반려동물을 입양할 생각이라면 노견을 배제하지 말자. 보호소의 근로자가 나이든 개의 성격과 돌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그러면 집에 데려온 후, 예기치 않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한 가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점은 노견을 입양하면 여생을 풍성하게 경험할 것이다. 많은 사랑을 기대하자! 그리고 자연의 법칙이 진행됨에 따라 하늘나라로 갈 시기가 될 때까지, 그는 여러분에게 최고의 추억을 남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