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 12가지

2019년 3월 1일
이집트, 노르웨이, 아시아 또는 켈트 신화에 등장하는 이름들은 장모종 고양이에게 잘 어울린다.

새로운 반려동물을 입양했다면, 잘 어울리는 이름을 찾아주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일이다. 장모종 고양이에게 이름을 지어주는 것은 다른 동물의 작명 만큼 어려운 일일 수 있다.

장모종 고양이에게 이름을 지어주려 할 때, 가벼운 마음으로 아무 이름이나 붙여주어서는 안 된다. 반려동물에게 자신의 이름임을 인식시켜야 하므로, 너무 긴 이름은 좋지 않다. 3음절이 넘어가는 긴 이름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반려묘에게 긴 이름을 붙였다면, 부를 때 만은 짧은 별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반려묘의 이름이 어떤 명령어와 유사하거나, 다른 반려동물 또는 가족의 이름과 비슷한 것은 좋지 않다.  

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 12가지

이집트 신화

고양이는 이집트 문화에 매우 큰 영향을 끼쳤다. 심지어 이집트 문화는 고양이를 성스러운 존재로 여겼다. 이들은 이집트 신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데, 여기에 나오는 고양이 신의 이름을 붙여주는 것도 매우 멋진 이름이 될 것이다.

  • 바스트 또는 바스테트는 한 명의 고대 이집트 여신을 부르는 두 개의 이름으로, 이 여신은 가정과 신전의 수호자이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바스트를 상징하는데, 암컷 장모종 고양이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이름이 될 수 있다.
  • 세크멧 또한 암사자였던 고대 이집트 고양이 여신이다. 이 이름 또한 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이다. 이 여신은 전쟁, 복수, 강함 그리고 치유를 상징한다.

노르웨이 신화

고양이와 노르웨이의 관계는 아마도 다소 유명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노르웨이 신화를 보면, 바이킹이 고양이와 함께 살았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장모종 고양이에게 노르웨이 이름을 붙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 프레야는 노르웨이 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한 여신 중 한 명이다. 그녀는 사랑과 미의 여신으로 알려져 있고, 전쟁의 여신으로도 여겨진다. 오딘과 까마귀처럼, 프레야는 고양이와 매우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그녀는 매우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되므로, 긴 털을 가진 고양이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이름일 것이다.
  • 비걸과 트레걸은 (Bygul and Trjegul) 전투 중 프레야의 마차를 끌었던 두 마리의 커다란 긴 털 고양이이다. 따라서 장모종 고양이에게 이 스칸디나비아 이름도 어울릴 것이다. 특히 수컷 반려묘에게는 더욱 잘 어울리는 이름이다.
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 12가지

아시아 신화

중국, 일본, 그리고 다른 동아시아 문화는 고양이와 매우 깊은 관련이 있다. 이 국가들의 신화에는 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릴만한 이름들이 매우 많이 등장한다. 이 국가들은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매우 깊고, 심지어 일본에는 고양이 섬이 존재하고 있다.

  • 이수는 보호를 해주는 중국 신이다, 풍작 및 번식과 연관된 고양이 신이다. 중국인들에게, 고양이는 신의 수호자이다.
  • 바케네코는 일본에서 유령 고양이라는 의미이다. 신은 아니지만, 이들은 형태를 바꾸거나 비행하는 등의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켈트 신화

켈트는 고양이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다. 그 이유는 시스 고양이로 알려진 요정 고양이가 스코트랜드와 다른 관련 국가에서 전해지는 켈트 전래 동화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 아일랜드 사람들에게 에이레는 마법 가마솥에서 나온 지식의 선물이고, 자신의 고양이를 선물로 준 신이다. 이루산은 고양이의 왕으로, 긴 털을 가지고 있고 몸이 매우 크다. 에이레와 이루산은 둘 다 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이다.
  • 판걸 반은 고대 아일랜드 시에서 등장하는 하얀 고양이이고, 세리드웬은 웰시 여신으로 하얀 고양이에 둘러싸인 모습으로 묘사되고 있다. 판걸 반과 세리드웬은 모두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이고, 특히 장모종 고양이에게 더욱 적합한 이름이 될 수 있다.

장모종 고양이에게 어울릴 만한 이름을 발견했는가? 아직 찾지 못했다면, 자신만의 상상력을 발휘해 창의적인 이름을 만들어 주도록 하자. 그것도 아니라면, 신화 속 고양이의 이름에서 영감을 받아 유사한 이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