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스무디 레시피 4가지
오늘은 반려견을 위한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한다. 스무디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또는 냉동 과육을 믹서기에 돌린 음료를 말한다. 그런데, 반려견에게도 스무디를 만들어줄 수 있을까? 개의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면 가능하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스무디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건강에도 좋고 시원한 스무디는 여름철 수분을 보충해주고 식단을 강화하는 훌륭한 음료다.
스무디가 개의 몸에 비타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을 공급해준다는 점을 생각하면 영양면에서도 매우 좋은 음료인 것을 알 수 있다.
이어서, 반려견을 위한 스무디 만드는 법을 함께 살펴볼 텐데, 다음 레시피를 따라 해본다면 여름철 수분 공급은 걱정 없을 것이다.
반려견을 위한 스무디 레시피 4가지
1. 바나나, 당근, 강황 스무디
이 스무디에는 바나나와 당근이 함유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과 강황의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 따라서 장운동과 소화를 돕는 것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도 강화하는 건강에 아주 좋은 스무디다.
적당량을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는 바나나를 과다 섭취할 경우 가스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과일은 당을 많이 함유하므로 하루 섭취량은 적어야 한다.
재료
- 바나나 반 개
- 강판에 당근 반 개
- 찬물 반 컵
- 강황 1스푼
방법
- 우선, 바나나를 도막도막 썰고 당근을 강판에 간다.
- 이어서, 재료를 전부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반려견을 위한 맛있는 스무디가 완성된다.
2. 시금치, 셀러리, 사과 스무디
시금치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A, C, E, B, F를 다량 함유하고 셀러리에는 천연 항산화 물질이 듬뿍 들어있다. 수렴 성질이 있는 사과는 비타민 C와 칼슘을 비롯하여 소화 작용을 돕는 성분을 함유한다. 따라서 개의 건강에 좋은 영양 가득한 스무디가 된다.
재료
- 셀러리 2줄기
- 시금치 8잎
- 사과 1개
- 찬물 반 컵
방법
- 재료를 손질하기 전에 깨끗한 물로 재료를 꼼꼼하게 씻는다.
- 셀러리를 조각조각 자르고 사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기에 돌리고 체에 한 번 거른 후 먹인다.
3. 케피르, 딸기, 블루베리 스무디
블루베리와 딸기는 훌륭한 천연 항산화 물질 공급원이며, 비타민C와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한다. 따라서 소화기 질환, 관상동맥 질환, 감염 질환 등을 예방하는 천연 영양 보조제로 권장된다.
딸기와 블루베리의 성분을 강화하려면 케피르를 사용하여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케피르는 천연 유산균을 듬뿍 함유한 음료로 소화를 돕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며 장에서 소화를 돕는 미생물을 튼튼히 한다.
재료
- 신선한 블루베리 반 컵
- 딸기 2개
- 케피르 반 컵
방법
- 역시 만들기가 아주 쉽다. 우선, 과일을 깨끗이 씻고 전부 믹서기에 넣고 돌린다.
- 한 번 체에 거른 후 반려견에게 먹이면 된다.
4. 배, 계피, 요거트 스무디
배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칼로리는 적은 과일이다. 게다가, 식이섬유와 칼륨도 함유하고 있어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장운동을 돕는다.
유당을 줄인 요거트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계피는 항염 물질과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다.
재료
- 배 1개
- 유당을 줄인 무설탕 요거트 반 컵
- 계핏가루 1스푼
방법
- 우선, 잘 씻은 배를 중간 크기로 자른다.
- 재료를 전부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반려견을 위한 맛있는 스무디 완성.
개가 먹어서는 안 되는 과일
우리의 창의력을 동원해서 다양한 스무디를 만들어 줄 수 있겠지만, 개가 먹어서는 안 되는 과일들이 있다. 이를테면 아보카도, 포도, 견과류, 초록 감자 날것이 그 예다.
개의 위장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음식 중에는 초콜릿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되겠다. 반려견이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핥는 것을 좋아하기는 해도, 개의 건강에 가장 위험한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