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팔이 없는 소녀가 다리가 세 개인 고양이를 입양하다
오늘은 한쪽 팔이 없는 소녀가 다리가 세 개인 고양이를 입양한 이야기를 준비했다. 스칼릿 팁턴은 희귀한 암을 물리칠 수 있는 용기와 결단력을 가진 소녀이다. 암 때문에 그녀는 겨우 10개월이었을 때 팔을 잃었다. 이제 그녀는 고양이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2살 소녀가 되었다.
스칼렛은 자동차 후드 아래에서 자다가 발이 절단된 고양이 닥(Doc)을 입양했다. 그리고 둘은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스칼릿은 작은 고양이를 보았을 때 매우 흥분했다. 닥의 몸 한쪽에 스테이플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녀는 닥이 마치 자신과 똑같다고 느꼈다. 스칼릿과 비슷한 상황을 이겨내야 했던 고양이였다.
닥은 가족과 함께 사는 것에 매우 잘 적응했다. 물론 닥에게는 신체적인 한계가 있지만, 모든 것을 뛰어넘는 것을 좋아하는 매우 활동적인 고양이다. 닥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스칼릿의 무릎이다. 그들은 가장 친한 친구이기 때문이다.
치료용 동물
우리는 집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의 신체적, 정신적 이점에 대해 알고 있다. 현대 건강이 발전하면서 동물들이 치료에 이용되기 시작했다. 반려동물들은 신체적인 문제, 재활, 적응과 통합의 어려움, 사회적 문제와 정신적 질병 등을 가진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동물들은 동기 부여와 사회화를 장려하며, 이는 심리적인 문제를 가진 많은 사람에게 매우 유용하다. 말과 개는 이런 목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동물이다.
특히 개들은 이런 종류의 치료에 훌륭한 자원이다. 개들은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과 활동을 한다. 말은 또한 정신 운동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휴식과 매우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말과 개 외에도 치료에 사용되는 다른 동물들이 있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돌고래이다. 돌고래의 온화한 성향과 인간에 대한 태도 덕분이다.
친한 친구와 함께 하는 더 나은 삶의 질
동물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조직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이다. 이러한 활동은 특히 개인, 그룹 또는 트레이너 등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질 수 있다.
하지만 의료 전문가들도 치료를 수행하는 데 참여하고 있다. 신체적인 형태를 회복하고, 심리적인 질병을 돕고, 환자와 환경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등의 도움을 준다.
동물을 쓰다듬는 것은, 특히 개나 말과 같은 매우 수용적인 종이라면, 많은 자신감과 안정감을 주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게다가 반려동물에 의존하는 것은 사회적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 책임감은 물론 더욱 긍정적인 자세를 주고 동기 부여가 된다. 고령자 주인 또한 이러한 책임을 떠맡음으로써 많은 혜택을 얻는다.
반려동물이 아이에게 주는 이점
취학 연령 아동의 경우, 개와 함께 하는 활동은 더 나은 집중력과 주의력 향상을 돕는다. 학업은 물론 시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폐아 등 일부 사람들에게 개는 환자의 세계와 정신적 고립, 그리고 그들 주변의 세상 사이에 효과적인 ‘연결 고리’가 될 수 있다.
개와 함께 만드는 이 순수한 게임은 중요한 의사소통의 유대를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사회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즉, 동물과의 접촉과 상호 작용은 자폐아가 감정을 발견하고 다른 방식으로는 감지할 수 없는 특정한 감정을 인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장애 치료
특정 정신 질환이나 결핍에 대한 이러한 혜택 외에도, 동물과 상호 작용하는 것은 신체적 또는 신경 근육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의 자율성을 도울 수 있다. 개는 개인 비서로 일할 수 있다. 문을 열거나 물건을 받는 것과 같이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없는 기본적인 행동들을 대신 해줄 수 있다.
개는 재활 요원의 역할을 하는 것 외에도 아이들의 조력자가 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