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하고 이국적인 고양이 5종
특별한 특성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개체 수가 적거나, 최근 새로 생겨난 고양이 품종이기 때문에 이국적인 고양이들은 확실히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정말로 개성 있고 독특하고 이국적인 고양이 품종들에 대해 알아본다.
이국적인 고양이 품종
아마도 여러분은 “다른 누구도 가지고 있지 않은” 혹은 익숙해진 것과는 다른 반려동물을 찾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집에서 고양이를 기르는 즐거움과 동시에 더욱 개성 있는 반려동물을 갖고자 한다면 이국적인 고양이들은 훌륭한 선택이다. 어떤 품종들은 자연적인 돌연변이의 결과지만, 어떤 품종들은 인간에 의해 교배되었다.
1. 이국적인 고양이, 스핑크스
이 고양이는 1970년대 말에 생겨났고 주된 특징은 털이 없는 것이다. 실제로, 스핑크스 고양이의 모피는 너무 작아서 대머리인 것처럼 보인다. 이 고양이들은 다른 고양이들처럼 일종의 보호물이 없기 때문에 햇볕과 추위에 매우 취약하다.
또한 스핑크스 고양이는 몸보다 비교적 작은 머리와 매우 큰 뾰족한 귀를 지니고 있다. 또 다른 특별한 신체적 특징은 그들의 큰 눈으로, 최면을 거는 듯한 눈빛을 가진 건 눈 때문이다.
2. 사바나 고양이
만약 늘 커다란 집고양이를 원해왔지만, 찾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꼈다면, 이 품종은 여러분에게 안성맞춤이다. 사바나 고양이는 2001년에 공식적으로 인정된 새로운 품종 중 하나이다.
사바나 고양이는 평범한 집고양이와 특정 종의 아프리카 야생 고양이의 교배로 이 세상에 등장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이들의 얼룩무늬 모피는 사람들이 표범이나 오실롯과 혼동하게 만든다. 몸무게가 최대 15kg(대부분 4kg)에 이르는 큰 크기의 고양이다.
3. 스코티시폴드
스코티시폴드 고양이는 귀가 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끄는 또 다른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이다. 실제로 귀를 가지고 있지만, 너무 작고 머리 “안쪽으로 접혀” 있다. 이 품종은 스코틀랜드가 원산지로, 스웨덴의 암컷과 브리티시 쇼트헤어 수컷을 교배시킨 결과였다.
이들을 이상해 보이게 만드는 유전적 돌연변이는 극도로 고통스러운 병인 조기 관절염을 일으키는 돌연변이와 동일한 것이다. 스코티시폴드 고양이는 푹신한 털에, 사랑스러운 얼굴을 가졌으며, 다정하고 침착하며, 어린이와 다른 동물들과도 잘 어울린다.
4. 카오마니
카오마니는 태국에서 온 품종으로, 수백 년 전부터 알려져 왔다. 이 고양이의 이름은 현지어로 “흰 보석”을 뜻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다이아몬드 눈 고양이라고 불린다. 카오마니 고양이는 서로 다른 색의 홍채(파란색과 녹색)를 가졌기 때문이다.
카오마니 고양이도 완전히 하얀 털에, 탄탄하고 근육질의 몸을 가졌다. 그들은 호기심이 많고, 총명하며, 소통능력이 좋다.
5. 라팜
이국적인 고양이 품종 목록에 오른 마지막 고양이는 1982년 미국에서 고양이 새끼 중 한 마리의 자연적인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생겨났다. 라팜 고양이가 태어났을 때, 원래의 “라팜” 고양이는 자신의 형제자매들과 똑같았지만, 털이 훨씬 적었다.
그녀가 처음으로 번식했을 때, 그녀는 매우 곱고 부드러운 서로 다른 색의 털을 가진 다섯 마리의 수컷을 낳았다. 그들의 꼬리는 나머지 몸에 비해 두껍고 더 털이 많다. 성격에 대해 말하자면, 라팜 고양이는 활발하고, 명랑하며, 매우 애정이 많다.
코니시 렉스, 티컵 페르시아, 러시안 블루, 재패니즈 밥테일 등 이 목록에 없는 다른 이국적인 고양이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