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이상한 행동들
고양이는 매우 신비하고, 때때로 정말 예측하기 어렵지만, 고양이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반려동물 중 하나이다. 고양이는 애정을 주고, 우리를 웃게 하며, 때로는 그들이 하는 특이한 행동들로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고양이의 이상한 행동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자.
고양이의 이상한 행동들
소셜 미디어를 살펴보기만 해도, 정말 믿을 수 없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의 고양이 사진들을 엄청나게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싱크대에서 자는 행동
이 사진은 여러분이 고양이를 찍은 사진들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사진들을 통틀어 가장 재미있는 사진 중 하나이다. 고양이들은 왜 그렇게 불편한 곳에서 자는 것에 집착하는 걸까?
사실 그건 싱크대가 굴과 많이 닮아서 고양이들이 안전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호랑이와 같은 고양이 조상의 야생적 존재는 낮에는 먹이를 사냥하고 밤에는 포식자들을 피하고자 고양이를 숨고 싶게 만든다. 따라서, 굴이 작을수록, 포식자들이 고양이들에게 접근할 가능성이 작아진다.
또한, 싱크대는 아마도 만들어진 재료와 파이프 구조물이 제공하는 모든 습기 덕분에 집 안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 중 하나일 것이다. 이곳은 확실히 아무도 고양이를 찾을 수 없을 만한 곳이다.
변기에서 물 마시는 행동
여러분은 분명히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물을 마시는 것을 한 번 이상 목격했을 것이다. 상당히 역겹게 보일지 모르지만, 고양이들에게는 그저 신선한 물의 공급원일 뿐이다.
대개, 변기 안의 물은 끊임없이 흐르기 때문에, 상온으로 데워져 있는 고양이 물그릇 안의 물보다 더 신선해 보일 수도 있다. 더군다나 고양이들은 변기가 어떤 용도로 만들어졌는지 모른다.
활동 과잉: 사방팔방 뛰어다니는 행동
이런 행동은 여러분이 고양이들로부터 볼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행동 중 하나이다. 여러분이 소파에 조용히 앉아 TV를 보고 있을 때, 갑자기 고양이가 온 집 안 곳곳을 질주하기 시작한다. 이게 무슨 일일까?!
때때로 고양이들은 자신의 과잉 에너지를 모두 태워버린다. 고양이는 가끔 너무 활력이 넘쳐서 본능적으로 그 에너지를 태워버려야 한다. 에너지를 태우는 데 달리기를 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
그러나, 이런 고양이의 이상한 행동들은 가려움, 벼룩 혹은 그들을 괴롭히는 기생충으로 인한 결과일 수도 있다.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이렇게 과도하게 뛰어다니는 모습이 관찰된다면, 그 원인이 앞서 언급한 사례에 해당하지 않음을 확인하기 위해 고양이의 털을 자세히 살펴보자.
옷감을 빨아먹는 행동
고양이의 이상한 행동 중 또 다른 하나는 옷감, 손가락 또는 장난감을 빨기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만약 새끼 고양이가 이런 행동을 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 그건 새끼 고양이들이 새로운 환경에 대해 알아가는 방법일 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다 자란 고양이가 이런 행동을 한다면, 그건 문제가 있다.
만약 다 자란 고양이가 옷감이나 다른 물건을 빨려고 한다면, 수의사를 통해 진찰을 받아야만 하는 강박 상태일 수도 있다.
이런 강박 상태는 보통 새끼 고양이가 너무 일찍 젖을 떼여, 우유를 얻기 위해 여전히 빨고 싶은 충동이 있을 때 생겨난다. 만약 다 큰 고양이가 이렇게 행동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수의사에게 진단을 받게 하자.
입을 벌린 채로 노려보는 행동
이 행동은 플레멘의 반응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입을 벌리고 있는 상태를 정확히 묘사한 독일 단어에서 기원되었다.
고양이들은 공기 중에 있는 냄새를 입의 윗부분에 있는 보습코 기관을 통해 맡기 위해 이런 행동을 한다. 이를 통해, 고양이들은 코만을 이용해 냄새에 대한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고양이의 이상한 행동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여러분의 고양이가 이렇게 행동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