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전용 레스토랑
반려견과 함께 외출할 때, 방문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옵션과 장소가 있다. 어떤 레스토랑은 반려견이나 반려동물 출입을 허락하기 때문에 우리의 동물 친구들을 항상 집에 남겨둘 필요는 없다. 이 글에서 개 전용 레스토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하지만 아주 최근까지도, 안내견이 필요한 주인들만 개와 함꼐 레스토랑에 들어갈 수 있었다. 지금은 개들을 허락하는 레스토랑들이 예전보다는 많아졌다.
개의 출입이 가능한 식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지역별로 개를 데리고 갈 수 있는 레스토랑을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 사이트에서 개들과 함께 어디에서 점심이나 저녁을 먹을 수 있는지 찾을 수가 있다.
방문 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한 번 더 확인할 필요는 있다. 개의 출입을 허랑하는 레스토랑은 카탈루냐 지방에 가장 많이 있다. 휴가를 보낼 때 개를 허용하는 호텔이나 시설들이 증가하고 있고, 개를 위한 특별 시설들도 많이 생겨난다.
개 전용 레스토랑
최근 스페인에서 개 전용 메뉴를 가진 최초의 레스토랑이 생겼다. 지로나에 있는 Camp Castell Mar de Castello d’Empuries에 위치하고 있다. 이 식당에서는 개와 주인이 함께 공간을 공유할 수 있고 사람과 개 각각을 위해 마련된 맛있는 메뉴도 가득하다.
독일에 있는 아주 특별한 식당
만약 개나 고양이를 키우고 있고 베를린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주저말고 개와 고양이를 위해 처음으로 생긴 레스토랑에 가길 권한다. 이 곳에는 개나 고양이의 건강한 영양을 위한 특별메뉴가 만들어진다.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그루네발트 지역에서 독점으로 찾아볼 수가 있다. 가격도 3유로에서 6유로로 다양하며 꽤 합리적이다.
이곳에서 동물 주인들은 반려동물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음식을 먹는 동안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가방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테이크아웃 할 수도 있다.
이 반려동물을 위한 식당의 주인은 데이비드 스파니에이다. 31세인 데이비드는 그의 친구의 개가 슈퍼마켓에서 사는 동물사료를 소화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개와 고양이를 위한 특별 식당을 만들 생각을 했다고 한다.
“정크푸드는 동물들에게 좋지 않다. 이는 우리가 매일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패스트푸드를 좋아할 수는 있지만 이는 건강에 아주 안 좋은 행동이다. 우리 레스토랑에서 취급하는 고기는 워낙 좋은 질의 고기여서 사람이 먹어도 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 레스토랑은 앞으로 인기를 끌 것이다. 개와 고양이 주인들은 가까운 미래에 반려동물 전용 음식점들에 갈 수 있을 것이다. 동물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차별화된 방법이 될 것이며, 적은 돈으로 동물들과 사람이 함께 즐길 수가 있을 것이다.
마드리드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
마드리드 시청 웹사이트에서, 동물의 소유와 보호를 규제하는 규정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마드리드에서 일반적으로 동물들의 술집 출입이 법으로 금지되지 않는다. 해당 시설의 소유주가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달려있다. 하지만 비록 출입이 허용된다 하더라도 동물들은 끈이나 체인에 묶여있어야 하고 또한 입을 막는 마스크를 하고 있어야 한다.
어떤 경우든 도시에서 개를 기르는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존중해야 하고, 그렇게 하는 것이 모두에게 이롭다. 따라서 개를 데리고 들어가는데 문제가 있는지, 어디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물어보는 것이 필수이다.
예를 들면, 개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 있거나 개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또 다른 중요한 문제는 식당에서 사람들이 많이 모일 때 반려동물이 잘 허용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개의 출입을 허용하는 마드리드의 많은 식당들조차 이 사실을 인터넷에 잘 드러내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될 수 있기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출입하는 사람들의 방문을 적극적으로 원하지는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