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표정은 무엇을 말할 수 있을까?
몸짓 언어는 의사소통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것은 인간과 동물 모두에게 사실이다. 비록 개가 몸으로 많은 것을 말하지는 못하지만, 개의 표정은 많은 것을 말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개가 표정이 없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며 다양한 연구에서 개가 인간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표정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개를 사랑하고 개를 많이 이해하고 싶다면, 이 글을 읽고 개의 표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분석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반려견은 표정을 통해 이야기한다
반려견이 얼굴의 부위별로 무엇을 말하고 싶어하는지 알아보자.
눈
그들이 눈을 크게 뜨면, 흥분하거나 장난을 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려견은 산책하고 갈 시간이 되거나 당신이 집에 들어오면 이런 표정을 한다. 저녁 식사가 표정의 원인일 수도 있다.
고정적으로 주시하거나 어떤 것을 집중해서 본다면, 보통 어떤 것이 자기를 괴롭히고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공격하기 전에 그들의 눈으로 표정을 짓는 것이다. 그러므로, 개가 무언가 또는 누군가에게 달려들 경우를 대비해서 이러한 표정을 주시하라.
개가 눈 맞춤을 피할 때, 그것은 존경이나 복종한다는 표시이다. 이것은 당신이 혼낼 때나, 특히 서열이 높은 개가 주변에 있을 때 나타난다.
귀
그들의 귀가 꼿꼿하다면, 집중하고 있다는 뜻이다. 아마도 그들은 집중해서 무엇을 하고 있거나, 이상한 소리에 호기심이 생겼을 것이다. 보통, 그들은 놀거나 무언가를 쫓고 있을 때 귀를 똑바로 세운다.
그들의 귀가 거꾸로 뾰족할 때는, 무언가가 싫다는 표시이고 신뢰가 부족하다는 표시이다. 이러한 표정을 하는 개는 공격할 수 있다. 코를 찡그리고 이빨을 보인다면 더 분명하다.
그들의 귀가 얼굴 쪽으로 납작해지면, 겁을 먹었다는 뜻이다. 그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 있고, 그래서 보호받기를 원할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들이 눈 마주치는 것을 피한다면, 그것은 복종의 표시이다.
귀가 앞을 향하고 있지만 평평하지 않다면, 그것은 스트레스나 불안감 또는 긴장을 나타낸다. 무언가가 그들을 불편하게 하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가족 구성원이나 다른 반려동물의 등장 때문일 수 있다.
개가 귀를 앞뒤로 움직일 때는, 그들이 있는 곳이나 그들이 하는 것이 좋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그들이 화장실에 가거나 산책하는 동안 귀를 움직일 수 있다.
입
개가 웃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어떤 이들은 믿지 않겠지만, 개는 웃을 수 있다. 동시에 꼬리를 흔든다면, 그들은 의심의 여지없이 행복하다.
만약 그들이 하품한다면, 많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하품이 전염된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아마도 그들은 당신이 하품하는 것을 보았거나, 그냥 피곤했을 수 있다. 또는 스트레스의 표시일 수도 있다.
스트레스를 받는 개의 또 다른 신호로는 자신의 입을 다물고 입술을 뒤로 뻗을 때가 있다. 이렇게 두려움을 나타내고 만약 낑낑거린다면 고통스러울 수도 있다.
개가 입술을 핥는다면, 먹이를 먹은 후 스스로 닦는 중일 것이다. 또는 음식을 자신에게 나눠 주기를 바랄 수도 있다. 그러나, 때로는 위협적이거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표시일지도 모른다.
만약 개가 자신의 이빨을 보인다면,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당신은 이미 알고 있다. 그들은 공격할 준비가 된 것이다. 그러니 조심하라.
이 글에서 볼 수 있듯이, 개는 표정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 거기에는 많은 의미가 있다. 그들의 눈, 귀, 입은 당신에게 자신이 느끼고 원하는 것을 말할 수 있다. 잘 관찰한다면 반려견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