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칼(Caracal)에 관하여
우리는 동물들이 길들여진 것과는 상관없이, 어떤 종류의 동물도 사랑한다. 이 의문의 동물이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반려동물과 관련이 있을 때, 우리는 사랑할 더 많은 이유를 가질 수 있다. 오늘은 여러분이 더 많이 알게 되는 순간 사랑에 빠지게 될 매우 특이하고 사나운 고양이, 카라칼(Caracal)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비록 우리가 고양잇과 동물에 대해 이야기할 때 대부분이 고양이나 호랑이에 대해 생각하지만, 카라칼은 호기심이 아닐지라도 알아야 할 아주 특별한 고양이다. 왜냐하면 집에 두는 것이 약간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분은 카라칼에 대해 무엇을 알고 싶은가?
카라칼의 특성
이 매우 독특한 동물은 꼭 껴안고 싶은 귀여운 고양이 얼굴을 가진 커다란 고양이처럼 보이지만 운동 선수 같은 표범의 몸을 가지고 있다. 그 이름은 까만 귀를 의미하는 터키어인 “카라쿠락(karakulak)”에서 유래했다.
그들의 귀가 야생 동물 중에서 가장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뾰족한 돌기가 귀 끝에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고 점차 짙은 검은색이 될 때까지 어두워진다. 이는 매우 세련된 청각을 가질 수 있게 해 주고, 사냥과 같은 중요한 일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라칼은 나무늘보와 마찬가지로 미소를 짓는 듯 보이지만, 웃는 얼굴이 아니라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으므로, 길들여지지 않는 한, 접근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카라칼의 털은 모두 아름다운 어두운 계피 색과 같은 색깔이기 때문에 지루하게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물론 카라칼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까만 귀을 가지고 있다. 이 독특한 색깔은 위장할 때 매우 유용하다. 왜냐하면 카라칼이 건조한 땅과 사막에서 살기 때문이다. 이것은 계피 색깔이 서식지의 모래의 색과 완벽하게 섞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카라칼은 훌륭한 사냥꾼
우리는 집고양이를 포함한 고양이 모두 그들의 조상 때문에 훌륭한 사냥 본능을 보인다고 항상 말해 왔다. 카라칼은 우리의 반려동물 고양이의 조상 중 하나이다. 비록 때때로 설치류를 먹을 수 있지만, 카라칼이 가장 좋아하는 먹이는 새이며, 사냥을 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카라칼은 한 번에 12마리의 새를 사냥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조류와 다른 날아다니는 동물들이 가진 싸움이나 비행 본능을 고려할 때 대단한 성과이다.
가장 큰 고양이들 중 하나는 아니지만 (중형 크기로 간주됨), 카라칼은 그의 운동선수 같은 몸과 작은 머리가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해준다.
카라칼은 길들여질 수 있을까?
그렇다, 카라칼은 길들여질 수 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존재와 시선이 다소 위협적이기 때문에 그들을 보고 놀라지만, 이제껏 보지 못했던 가장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새끼 고양이처럼 보인다.
자연적인 본능에도 불구하고, 카라칼은 다른 반려동물과 같이 길들여지고 집에 남겨질 수 있다. 물론 반려동물로서 집으로 데려가는 모든 동물은, 인간들 사이에서 길들여져서 살았던 가정 출신이어야 한다.
트위티(Tweety)가 말했듯이, 그들이 아기일 때는 귀엽고 작은 고양이처럼 보일지라도 우리는 절대 속아서는 안 된다. 그들은 다른 동물들처럼 자연 서식지에서 살아야 하는 야생 동물이다.
카라칼은 어디에 살까?
카라칼은 여러분이 아프리카 대륙에 살지 않는 한 반려동물로 기르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들 중 일부는 모로코의 북쪽에 있고, 나이지리아나 가나의 쪽에 있는 대륙의 중심에서는 어느 것도 발견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튀니지와 에티오피아의 동부뿐만 아니라 남부에서도 다시 목격되었다.
현재 상태로는, 우리는 왜 이렇게 긴 지리적인 거리가 그들을 서로 구분 짓는지 확신할 수 없다. 아마도 그것은 독립적인 천성때문일 것이고, 그들을 거리로 이끄는 무리에 속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카라칼은 알만한 가치가 있는 훌륭한 동물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혹시 카라칼을 반려동물로 키우고 싶은 적이 있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