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관리 팁

아이들이나 다른 가족 구성원처럼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적인 치료와 관심이 필요하다.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관리 팁
Francisco María García

작성 및 확인 변호사 Francisco María García.

마지막 업데이트: 21 12월, 2022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관리 팁을 알아보자. 반려동물의 웰빙은 당신의 행복을 위해 중요하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은 주로 동물과의 유대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행복하고 활동적이다.

아이들이나 다른 가족 구성원처럼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적인 치료와 관심이 필요하다. 그로 인해 반려동물의 삶은 질적으로 향상되어 반려동물이 감사함을 느낄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대부분 요인들은 주인에게도 좋다!

보다 적극적이고 건강한 생활 방식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또는 외로움을 덜어준다.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10가지 관리 방법

정기 검진

반려동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수의사 검진을 받아야 한다. 수의사는 반려동물의 신체 및 정신 건강 상태, 예방접종 및 추가 예방접종 그리고 기타 전반적인 상태를 평가할 것이다.

또한 동물의 건강을 위해 중요한 기생충 치료를 할 것이다. 동물에게 감염된 기생충은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다.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관리 팁

균형 잡힌 식단

반려동물에게 너무 많은 먹이를 주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비만은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과 같은 많은 질병을 유발하기도 해서 특히 조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두 번 식사가 필요하고, 적은 양을 세 번에 나누어 주어도 된다.

반려동물에게 어떤 종류의 음식을 주어야 하는지, 또는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많이 주어야 하는지 궁금하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신체 활동

모든 동물은 운동이 필요하다. 운동은 근육을 강화할 뿐 아니라, 기분 전환에 좋고 스트레스도 줄여 준다. 기르는 동물의 종류에 따라 야외 활동이 더 많이 필요한 동물이 있다. 예를 들면, 대부분의 개 품종은 산책이 필요하다.

다른 반려동물은 집에서 운동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고양이는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도 많은 훈련을 할 수 있다. 햄스터도 케이지 안에서 운동을 잘한다. 중요한 것은 기르는 동물이 무엇이든지 시간대에 상관없이, 활동이 가능한 환경을 유지해 주는 것이다.

계획적인 생활

계획적인 생활 유지는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해 중요하다. 어릴 때부터 배변을 가릴 줄 알아야 하고, 다른 야외 활동이나 산책을 시켜야 한다. 계획대로 일정하게 먹이를 주는 것은 좋은 습관형성에 중요하다.

좋은 훈련

고양이나 개처럼 훈련이 필요한 동물도 있다. 단지, 배변을 가리는 것만 말하는 게 아니다. 다른 동물들과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도 알아야 한다. 훈련이 잘 된 동물은 산책 시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는 반려동물이 자신을 부를 때 반응할 줄 알아야 하고, 어린이가 주위에 있을 때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하는지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위생 및 청결

반려동물은 매일 목욕을 시킬 필요가 없다. 그러나 청결을 유지하면 반려동물의 기분을 좋게 하고, 질병 예방에도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이 잠을 자고, 놀고, 배변을 보는 장소인 집을 항상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고양이의 배변 상자는 5일마다 교체 해 주어야 한다.

치과 치료

치과 건강은 동물 특히 육식 동물에게 중요한 요인이다. 음식을 찢고, 씹으려면 튼튼한 이빨이 필요하다. 사실, 대부분의 반려동물은 매일 양치가 필요하다.

애정과 관심

모든 동물 애호가는 반려동물에게도 애정이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관심과 애정 그리고 토닥여 주는 행동은 반려동물과 주인 사이의 유대감을 강화한다.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관리 팁

대부분의 동물은 애정을 받으면 성질이 약화된다. 반려동물이 사랑을 받으면 그들의 자부심이 커진다.

신분증

반려동물의 신분증을 만들 계획이라면, 신분증이 칼라이든 태그이든 상관없이 반려동물을 식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태그에는 모든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한다. 실종되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자신의 공간

사람과 마찬가지로 동물도 약간의 사생활이 필요하다. 사람과 거리를 둘 수 있는 휴식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반려동물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도망갈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개집이나 구석, 침대나 시트 또는 담요가 이런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