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의 산책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 6가지 팁
지루한 일상은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삶에 여러모로 영향을 끼친다. 안타깝게도 반려동물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이 생길 수 있다. 산책 시 지루하기만 하다면, 반려견과의 산책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 다음 팁을 잘 살펴보자.
반려견과 더 재미있는 산책을 하자
산책이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으로 변했다고 당신에게 책임을 물을 수는 없는 일이다. 스트레스와 압박이 가득한 하루 끝에 집에 돌아오면 소파에 눕고 싶기 마련이니까.
그러나 그런 무미건조함에 작별을 고하게 해 줄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반려견에게 최선을 다해야 함을 아는 것이 첫 번째 발걸음이다.
자연 찾아 나서기
도시에 산다고 해도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고 자연과 만날 수 있는 작은 공간 하나쯤은 있게 마련이다. 공원이든, 멀지 않다면 산이든 바다든, 반려견과의 산책에 활기를 띠우기에는 어디든 좋다!
앞에서 언급한 장소들은 반려견이 뛰면서 에너지를 방출할만한 훌륭한 산책 장소들이다. 그렇게 산책하면 개의 신체 및 정신 건강이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게 보일 것이다.
반려견과 놀아주기
마땅한 자연환경이 없다면, 공을 던지는 등 함께 놀 만큼 큰 공간이 있는 장소를 찾아보자. 잔디밭에서 간식을 숨겨두고 개가 장애물을 헤쳐나가며 간식을 찾아 먹게 할 수도 있다.
산책을 길게 하기
산책이 지루한 일상이 되면 가장 흔히 발생하는 일은 바로 산책이 너무 짧아지는 것이다. 개는 배설만 해야 하는 게 아니라 에너지를 방출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고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뛰어놀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 모든 것을 다 충족하려면 산책 시간은 그만큼 길어야 한다. 반려견 산책에 ‘남는 시간’을 할애하기에 그치는 실수를 하지 말자.
다른 개들과 함께 산책하기
사회화는 개가 자라고 사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이다. 그러니 산책 시에는 다른 개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게 하자.
다른 개들이 어디에 자주 모이는지 알아보고 가능할 때면 그리로 가보자. 개는 다른 개들과 놀기를 무척 좋아할 것이며, 그러면서 균형 잡히고 행복한 개가 될 것이다.
시간 정하기
너무 덥거나 추운 시간, 또는 다른 개들과 만날 수 없는 시간은 고르지 말도록 한다. 반려견과 더 즐거운 산책을 하고 싶다면 기온이 적당할 때 집을 나가 개 친구들을 찾아 나서자. 반려견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볼 수 있을 것이다!
반려견 교육하기
반려견이 강아지일 때부터 가만히 있기, 물건 찾아오기, 앉기 등 기본적인 명령을 가르쳤다면, 집 밖에서 보내는 시간을 훨씬 더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산책이 지루한 일상으로 변할 수 있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살펴본 팁을 따라 해 본다면 점차 다시 즐거운 일이 될 것이다. 반려동물의 정신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반려동물을 키울 때의 책임 중 하나라는 것과 즐거운 산책으로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게다가 둘 다 산책을 즐기게 된다면, 둘 사이의 유대가 생겨나 평생 지속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