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부르면 오도록 만드는 5가지 팁

2018년 7월 31일

반려견을 훈련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반려견의 이름을 불렀을 때 반항적인 모습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일은 보통 집 밖에서 일어난다. 당신이 반려견을 덜 통제하는 곳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을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해결책을 찾자. 반려견을 부르면 오도록 만드는 5가지 팁을 소개한다.

반려견을 부르면 오도록 만드는 팁

반려견을 부르면 오도록 만드는 5가지 팁

긍정적 강화는 항상 최고의 개 훈련 방법이다. 다음과 같이 기본적인 것들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여러분의 반려견이 가끔은 불러도 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적어도 부르는 즉시 오지는 않을 수도 있다. 아래의 팁을 살펴보자.

1. 부름은 긍정적인 것과 관련되어야 한다

만약 반려견이 당신의 부름을 걷기나 약물 복용과 연관시킨다면, 그는 아마 오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상황을 부름과 연결해야 한다.

  • 장난감
  • 대접해주는 것
  • 귀여워해 주는 것
  • 친절한 말

그러니 공원에 있을 때, 집에 갈 시간이 되었을 때만 그를 부르지 말자. 다른 시간에도 항상 반려견을 부르고 착한 행동에 대해 합당한 대우를 하자. 반려견이 계속해서 탐험하거나 놀 수 있도록 하자.

만약 당신의 개가 훈련을 많이 받은 후에도 여전히 복종하지 않더라도 걱정말자. 당신이 부를 때마다 오도록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조언이 있다.

2. 반려견이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면 부르지 않는다

반려견을 부르기 전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보자. 만약 그의 활동이 당신이 불렀을 때 응답하는 것보다 더 흥미롭다면, 그를 부를 수 있는 더 이상적인 순간을 기다려야 한다.

만약 반려견이 다른 개들과 놀고 있거나, 땅 위에서 구르거나 그가 감지한 어떤 냄새를 맡고 있다면, 당신에게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니, 그의 관심을 얻기 전에 그가 마음을 가라앉히거나 그가 하는 일을 끝낼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3. 반려동물이 바로 오지 않는다고 화내지 않는다

만약 당신의 반려동물이 즉시 오지 않는다면, 화를 내거나 벌주지 말자. 그가 마침내 오거든, 어쨌든 그에게 대접한다. 비록 그는 시간이 걸렸지만, 마침내 당신의 말을 들었다.

반면에 당신이 그를 꾸짖는다면, 앞으로는 반려견이 당신의 부름을 부정적인 것과 연관 짓게 하는 것이고, 그는 듣는 것을 멈출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그를 인사하듯 맞이하는 것이다. 비록 몇 분 밖에 안 걸릴지라도, 그와 함께 있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보여주자.

4. 반려견을 부를 때 화내지 않는다

반려동물에게 어떤 종류의 위험을 경고할 때, 절대로 냉정함을 잃거나 화난 목소리를 사용하지 말자. 예를 들어, 당신과 너무 멀어지거나 길을 앞서가고 있다면, 당황스러울지라도 친근한 목소리로 그를 부르자. 만약 당신이 초조하거나 화가 났다고 생각한다면, 반려견은 아마 겁을 먹고 더 멀리 도망갈 것이다.

또한 그를 향해 뛰지 말라. 그가 더 멀리 도망갈 수도 있다. 대신, 당신이 반대 방향으로 달린다면, 그는 당신을 쫓기 시작할지도 모른다.

5. 항상 같은 명령을 사용하여 부른다

반려견을 부르면 오도록 만드는 5가지 팁

마지막으로, 항상 같은 명령을 사용하여 개를 부르자. 보통 “이리 와” 또는 “와”가 가장 좋다. 하지만 다른 옵션도 마찬가지로 유용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반려견에게 혼동을 주지 않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를 부를 때마다 다른 단어들을 사용한다면, 무엇을 요구하는지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아마도 그것이 그가 오지 않는 이유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