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게 가장 좋은 뼈다귀는 무엇일까?

반려견에게 뼈다귀를 주는 것은 이빨 청소는 물론, 다소 나마 그들의 사냥 본능을 충족 시켜주는 데 매우 좋다. 구강 위생을 위한 인조 뼈다귀 말고, 약간의 고기가 붙어있는 진짜 뼈다귀를 제일 좋아한다.
개에게 가장 좋은 뼈다귀는 무엇일까?

마지막 업데이트: 20 1월, 2019

사람들은 자주 개와 뼈다귀를 연상해서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개와 뼈다귀의 관계 또는 개의 뼈다귀 사랑을 가지고 농담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하지만, 개에게 가장 좋은 뼈다귀는 무엇일까? 알아보고 싶다면, 이제 좀 더 이 글을 읽어보도록 하자!

동물용품을 파는 곳에서는 개가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 수 있는 가짜 뼈다귀를 판매한다. 개들은 장난감 뼈다귀를 진짜라고 생각하고, 씹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뼈다귀는 실제 뼈다귀와 유사한 맛을 내고, 플라스틱 재질이 아니다. 어떤 것은 심지어 반려견의 구강 위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 것들도 있다.

이런 뼈다귀는 다양한 방식으로 개에게 매우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이 장난감은 식용 목적이 아니라는 것이다. 아무리 맛있게 생겼어도, 개들은 언제나 진짜 뼈다귀를 더 좋아한다.

개에게 가장 좋은 뼈다귀

모든 개 뼈다귀가 다 좋은 것은 아니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어떤 뼈다귀를 반려견에게 줘야 하고, 어떤 것을 주면 안되는지 모르고 있을 수도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이 문제와 관련해 반려견 주인들이 가지고 있을 법한 모든 의문들을 해소해보도록 할 것이다. 그리고, 어떤 종류의 뼈다귀가 반려견에게 좋은 것인지 알아보자.

우선, 반려견에게 실제 뼈다귀를 주고 있고, 그 크기가 삼킬 수 없을 만큼 충분히 큰 것이라면, 그것 이상의 것은 없다는 것을 미리 밝혀둔다. 기억해야 할 점은 절대로 부서지는 뼈다귀를 줘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매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 뼈다귀

이것은 개가 가장 좋아하는 뼈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여기에 많은 젤라틴 성분의 연골이 있고, 맛이 좋기 때문이다. 또한, 고기 양도 충분하다. 따라서 반려견은 뼈를 씹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맛도 즐길 수 있다.

개에게 가장 좋은 뼈다귀는 무엇일까?

소 대퇴골 뼈

이 뼈는 반려견의 치아 위생에 도움이 되는 장점 이외에도, 골수가 많아서 반려견이 한동안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골수가 들어있는 뼈는 쉽게 부서지지 않는다. 그로 인해 반려견이 뼈 조각을 삼키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하지만, 골수는 소화가 어렵고, 반려견에게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양 뼈

개들은 양 뼈를 매우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매우 강한 양의 맛이 뼈에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다. 양은 매우 날카롭고, 좁은 뼈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주의하지 않으면 반려견에게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언제나 가장 큰 뼈를 선택하고, 항상 날것으로 주어야 한다. 특히, 익힌 양 뼈는 쉽게 부서지고, 그것은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닭 뼈

아마도 개에게 닭 뼈를 주면 안 된다는 말을 안 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금지되는 행위는 집에서 조리된 닭을 먹고, 그 남은 뼈를 반려견에게 주는 것이다. 익힌 닭 뼈는 쉽게 부서지고, 그것은 반려견의 식도 또는 위장에 구멍을 낼 수 있다.

개에게 가장 좋은 뼈다귀는 무엇일까?

목 뼈

집에서 닭, 오리, 또는 다른 가금류를 먹은 다음, 그 목 뼈를 아무렇게나 방치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그 이유는 반려견은 이렇게 방치된 뼈를, 주인이 주는 것보다 훨씬 더 좋아하기 때문이다.

목 뼈에는 매우 많은 고기와 연골이 있고, 반려견에게 그것을 주면 매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이것은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뼈 중 하나 이다. 그렇다면, 이것을 반려견에게 간식으로 주는 것은 어떠한가?

반려견에게 줄 수 있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뼈다귀가 있다. 익히지 않은, 날 것으로 줘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면서, 다양한 뼈다귀를 반려견에게 간식으로 줘보도록 하자.

사고 예방을 위해 반려견이 진짜 뼈다귀를 먹고 있는 동안에는 지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반려견을 위한 첫 번째 식당, BarFriendly
My Animals
읽어보세요 My Animals
반려견을 위한 첫 번째 식당, BarFriendly

반려견을 위한 첫 번째 식당, BarFriendly를 소개한다. "개를 데리고 들어오시면 안 됩니다"라는 말을 들을 일은 이제 끝났다. 요즘에는 반려동물을 데리고 가도 되는 식당이나 술집들이 많이 생겼다. 친반려동물 시설이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식당 등을...




'My Animals'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